김미경의 마흔 수업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김미경 작가님의 신간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작가님의 강의를 쫓아다니던 20대가 기억났다.

지방에 살고 있는 지라 유명한 작가님의 강의를 듣기가

하늘의 별따기일 때라

한번 내려온다는 소식을 들으면

1시간 2시간 거리도 관계없이

퇴근하자 마자 달려가던 젊은 그때가 기억났다.

그렇게 내 삶에 나 자신에 열정적이었던

20대를 지나서

지금은 나보다는 가족, 아이들 중심의

진짜 이룬것 하나없는 내 30대 후반과

지금이나 그때나 여전히 당당하고

멋지게 살고 있는 김미경 작가님을

비교하자니

괜히 꽁한 마음도 들고 부러운 마음에

책을 쉽게 펼쳐 지지가 않았다.

하지만 한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역시 김미경이네!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냥 내 마음속에 들어와 토닥토닥

나를 위로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 마음속에 들어와

괜찮아 지금도 잘하고 있어

40대가 끝이 아니야

나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내 손을 꽉 잡아주는

그런 느낌이었다.


그리고 20대때 나를 향한 열정이 생각나서

다시 한번 나를 위해 그렇게 살아갈

결심을 갖게 되었다.

내 세컨드 라이프를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