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9 - 콜록콜록 감기에 걸렸어요 - 몸이 병을 이겨 내는 방법, 20주년 기념 개정판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개정판 9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 / 비룡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있는

신기한 스쿨버스가올해 12월, 최신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어요.

우리나라에서 만화로 방영되기도 했던 [신기한 스쿨버스]인데

애니메이션 그림책으로 나온 것이 바로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시리즈에요.


인기많은 과학 베스트셀러라 오랫동안 사랑받는 것 같아요.

최신 개정판으로 만나본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함께 읽어봐요.

초등 과학 교과서 개정으로 바뀐 과학 용어와 최신 과학 정보를 확인해 새롭게 감수, 편집된만큼

시리즈 전 권 모두 현재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설명 방식과 가깝도록 개정했어요.

각 권마다 초등 교과 연계 과정이 나와 있어서 초등 과학 선행학습으로 활용해도 좋겠어요.

아이들과 읽어본 시리즈는 9번째 이야기에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몸이 병을 이겨내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랠프가 감기에 걸렸어요.

우리 몸은 스스로 병균을 찾아서 물리칠 수 있다는 프리즐 선생님의 말이 호기심을 자극해요.

흥미로운 모험으로 가득 차 있을 랠프의 몸 속으로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출발!


 

 

"적혈구는 몸의 구석구석에 산소를 운반하고, 백혈구는 병균을 찾아서 죽이는 일을 해."

아이들은 랠프의 몸을 탐험하며 몸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찾고 배워나가요.

감기에 걸린 랠프를 아프게 하는 병균들도 찾아내지요!

수많은 백혈구가 병균을 공격하지만, 병균들이 나누어지기 시작하면서 어마어마하게 수가 늘었어요.

그 때, 조금 전에 랠프가 먹었던 약이 백혈구와 함께 다시 병균을 물리치기 시작해요.

우리 아이들도 감기에 걸려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 흥미롭고 관심있어 할 소재였어요.

첫째가 ​​감기약을 먹고 있어서 그런지 책 속 내용이 더 공감되고, 알아가는 재미가 컸답니다.

 

 

흥미진진한 과학 이야기에 아이들의 호기심도 커지고, 궁금증도 해결되요.

정확한 과학 정보와 마술 같은 이야기가 만나 과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네요.


프리즐 선생님의 건강교실 이야기를 통해 앞서 그림책으로 봤던 내용들도 한번 더 정리해줘요.
무엇보다 최신 개정판 시리즈에는 과학 놀이 부록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했어요.
놀이 부록을 통해 재미있게 놀면서 과학을 알아가니 즐거워요.


최신 과학 정보와 재미있는 부록으로 알차게 개정된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시리즈!
모두 읽어보고 싶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