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수채화 - 1일 1그림 30일 수채화 프로젝트 EJONG 수채화 기법 5
제나 레이니 지음, 이예원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1그림. 많이 들어보셨죠?

요즘 그림그리는 분들사이 유독 많이 보여요^^

이번 소개시켜드릴책도, 1일 1그림. 30일 수채화 레슨 "매일매일 수채화"책이랍니다^^

하루한장, 쉬울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왠지 의지를 돋우는말!!

하루한장 책으로 레슨을 받다보면 어느새 수채화 마스터!


요즘 부쩍 수채화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사실 모든 그림도구에 관심이 많지만요,,ㅎㅎ

질감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색연필도, 무심한듯 시크한 펜화도 매력적이지만,

맑고 투명한, 섬세하면서 아름다운 수채화는 수채화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대신...독학하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지요..ㅠㅠ


기존의 수채화책들은, 도구소개와 기본 수채물감 소개로 끝! 나머지는 작가님의 그림을 따라가며 그려보아요<가

대부분이었거든요,,

저처럼 수채화라곤 아무것도 모르는 생 초짜들에겐 조금 어려웠어요..ㅠㅠ


그런데~ 매일매일 수채화는 기법의 소개가 아주 친절하고 알기쉽게 나와있어 넘나 딱인것!!

책을 잠깐 소개시켜드릴께요^^


 


아마존 수채화분야 베스트셀러 1위!

너무나 궁금한것,, 어떤내용이 있길래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을까요 >.<!!

 


와우기법이라는 거예요~

두가지 색이 섞이도록 그림의 끝을 살짝 맞닿아주세요~ 서로의 색이 퍼져나가면서 오묘하고 예쁜

혼색을 표현하실수 있답니다^^


이밖에도 기본 색부터, 도구, 기초에 기법 설명까지 탄탄!!

그림도 많지만, 글씨도 너무 많아요~

기법들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알아갈 수 있답니다^^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으로 채색하는 방법과 붓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방법,

사물의 형태를 관찰하고, 질감과 빛을 받는 각도, 원근법까지,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정말 세밀하게 배울수 있었어요,

역시..왜 아마존 수채화부분에서 1위를 했는지 이해가 가는 책이었답니다.


사실 그림들이 설명처럼 쉽진 않았고,

(그림그리다가 말치기도 했지만..ㅠㅠ)

아직 제실력에 비해 너무 어려운 그림을 그리면 안된다고 깨달았답니다.ㅎㅎㅎㅎㅎㅎ


처음기초부터 책을따라 탄탄하게 그림을 그리다보면 어느새 저도 수채화를 마스터 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ㅎㅎ



그래서~ 제가 한번 그려보았습니다.

부족한 솜씨라 쉬~운 그림부터 그렸어요,,ㅠㅠ 양해 부탁드려용>.<;;


 

나무의 빛과 어두움, 질감이 느껴지시죠?ㅎㅎㅎㅎ


아주 쉽게 설명되어있어 진짜 한 3분만에 쓱쓱~나무그리기 넘나 재미진것!!



이번에는 난이도를 살짝 높여 장미를 그려봤는데...........ㅠㅠ

아니 이게 뭔가요...


앞의 스케치는 아주 간단하게 나와있어서, 그대로 그리고 채색에 들어갔더니...


뚜둥............


본 그림은 꽃잎이 훠얼씬 복잡했었다는.......ㅠㅠ

완성그림보고 밑그림을 그리는건데..ㅠㅠ 넘나 아쉽...ㅠㅠ


그래도 과정과정 눈으로 읽어가며 열심히 따라 그려봤어요^^


섬세하진 않지만, 나름 꽃송이가 예뻐서 만족스러운 레슨이었답니다^^


표지부터 싱그러운 화사한 꽃이 만발한 매일매일 수채화

올봄에 딱 어울리는 책인것 같아요~


수채화레슨! 학원가지 않아도, 배우지 않아도,

책만있으면 누구든 즐겨볼 수 있어요^^


봄에 걸맞는 취미, 매일매일 수채화로 시작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 이종(출판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과 채색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상업적인 사용과 도용은 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