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을 그리다 - 나만의 작품에 창조적 영감을 불어넣어줄 45가지 스케치와 페인팅 튜토리얼
디나라 미르탈리포바 지음, 최지원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오늘 소개시켜드릴 책은,

디나라 미르탈리포바의 그림가이드북, 숲을 그리다 (IMAGINE A FOREST)예요,


표지부터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뿜어내는 이책은,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고, 미국오하이오주에 정착한 프리랜서 디자이너 디나라의 독특한 그림을

배워볼 수 있는 감각적인 가이드북이예요~


우즈베키스탄의 감성이 잔뜩 붙어있는 원색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양이 돋보이는 숲을그리다.

사실 저도 원색을 즐겨 사용하는편인데,,

이정도릐 파격적인 색상의 배열,

과감하고 큼직한 그림체와 반대되는 자잘한 페이즐리 문양들이

그림을 더욱 감각적인 특별한 매력을 보여준답니다~


 


두꺼운 양장본의 책이라 더 소장가치가 있는 책인 숲을 그리다~

양장본의 클래식함을 너무 좋아하는 저에겐,,

책과 수록된 그림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절로 힐링이 된답니다~ㅎㅎ

 


이책의 목차예요~ 목차조차도 예뻐요~

메르헨스러운 일러스트레 시선이 절로 가죠?

그림을 그릴때 필요한 도구들에 대한 정보와 그림의 기초를 지나면,

그림을 배울 수 있는 다섯가지 챕터가 수록되어 있어요^^

꽃,곤충,나비, 동물, 동화와 신화속이야기, 사람과 집(건물)

마지막으로 레터링까지~

알차게 배워서 실제 디자인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나와있는 친절한 책^^


궁금하시죠?ㅎㅎ 속지를 살짝~ 맛보기 해볼까요?^^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 밑그림부터 차근차근 색을 입혀나가는 과정이 설명되어 있답니다~

자연부터, 동물, 사람에 동화까지~

삽화를 그려나가는 즐거움이 있는 책이랍니다~


그림들을 보시면, 색도 몇가지 안쓰고 단순해 보이지만,

투박함 속에 섬세함이랄까요? 자잘한 문양들이 그림을 꾸며주고 있어,

투박함과 섬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묘한매력이 있답니다^^


그림을 충분히 연습했나요?



 


이렇게~ 실생활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활용예도 잘 나와있어요~

포크아트느낌 물씬나는 원목가구부터, 나만의 하나뿐인 핸드메이드 식기,

문양가득한 악세서리를 보고있다면,

저도 꼭 만들어보고싶다는 열망이 뭉글뭉글 솓아나는것 같아요^^

 


뭔가 멋짐이 묻어나는 작가님의 사진과 소개말,, 보통 맨앞에 있는데,

맨뒤에 있어서 독특하다는 생각을했어요~ㅎㅎ

 


뒷표지까지 퍼펙트~ 진짜 표지만으로도 소장가치 있다니까요,,ㅠㅠ

양장본 덕후는 쌍엄지손가락 척~!!



자~ 이제 제가 디나라씨의 그림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조금 어색한 그림체가 복잡한 그림은 자신이 없어 제눈에 쉬워보이는 꽃그림을 딱~피고~


밑그림을 대에충 그려주었어요^^

와,, 참 못났다..ㅠㅠ

 


포스터칼라가 있으면 참 좋았을텐데,,ㅠㅠ

아쉬운마음에 그냥 수채화로 싹싹~

그림단계에 맞춰 색을 입혀줍니다.

 


검정색은 수성사인펜으로 쓱쓱 그려주고 완성!

도...독특한꽃 완성입니다^^

제 그림과는 그림체자체가 많이 달라 조금 어색했지만,,

단 4가지 색으로 조화로운 원색의 강렬함을 잘 표현한것 같아 작가님 센스에 다시한번 감탄했어요^^


이렇게~ 제가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그림체에 익숙하진 않지만, 그림을 그리는 단계가 한눈에 보여, 쉽게 그릴 수 있었어요~

다음엔 포스터칼라를 영입해서 문양들도 잔뜩 그려보고싶다는 생각이,,ㅎㅎㅎ


열심히 연습해서 저만의 물건에 그림을 그려넣어보고싶어요^^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디나라의 그림을 배워볼 수 있었던 좋은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 기뻐요~

포크아트 좋아하시는분,

핸드페인팅을 배워보고싶으신분,

취미 가구 만드시는분께도 넘나 유익한책~


여태까지 느껴보지 못한 원색의 아름다움을 숲을 그리다에서 만나보시길 추천드려요^^// 



*본 책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부즈펌(출판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과 채색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상업적인 사용과 도용은 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