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싶은 산, 들, 바다 - 스케치부터 컬러링까지 가장 쉬운 풍경 수채화
스즈키 아라타 지음, 방현희 옮김 / 아트인북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몇년간 제 취미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던 컬러링,,

이게 색칠을 하다보니 무모한 자신감이 생겨서 그림도 그려볼까?<로 점점 일이 커지고 있죠,,ㅎㅎ

그림을 그린게 진짜 십여년전이라,, 손도 굳고, 머리도 굳고,,

예전엔 어떻게 그렇게 그림을 쓱쓱 그렸었는지 제가 생각해도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일러스트 가이드북, 그림가이드북, 보태니컬까지 다 따라해봤는데,,

나름 책으로 혼자 독학하는 즐거움도 쏠쏠하더라구요^^

그 중 제가 가장 배우고 싶은 풍경화~!


이 책은 그리고 싶은 산, 들, 바다<일명 풍경자체를 스케치부터 천천히 배워볼 수 있는

유익한 책인것 같아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어반스케치를 굼꾸는 사람이라면, 늘 풍경을 먼저 떠올리는데요~

어반스케치여행, 생각만으로도 너무 행복하고 멋진 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반스케치, 뭔가 쉬울듯 하면서도 어색하고 무서운,,

괜히 그림도 못그리는데 밖에 나가서 그리면,, 시선이 두렵기도 하고,,

구도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막막한데요,,ㅠㅠ

"그리고 싶은 산, 들, 바다" 책으로 차근차근 배우다보면 나중엔 진짜 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것 같아 기대만땅!!


 


아트인북에서 출간된 그리고 싶은 산, 들, 바다.


가장 좋은건,, 바로바로~!! 컬러링용 스케치 도안이 실려있다는거죠~!!

밑그림에 부담이 많은 분들이 계신데요,,

바로, 밑그림때문에 그림을포기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미 그려진 밑그림 컬러링도안으로 색칠부터 해보시고~

천천히 그림을 따라 그리실 수 있다는 장점이!!

도안도 두꺼운~ 종이로 되어있어, 맘놓고 물칠하기 굿굿~!!


정말 친절한 가이드북인것 같아요^^//헤헿


 


이렇게,, 각양각색의 자연을 그려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수채화답게 맑고 투명하면서, 무심하게 붓을 흘린듯한 매력이 듬뿍~!!

간단한 도안으로 차근차근 투명한 색을 입혀가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는 과정도 찰칵!

사진이나 풍경을 보고, 스케치를 따고, 색을 입힌후, 디테일을 다듬는,,

뭔가 시워보이는데 절대 간단하지는 않을듯,,ㅠㅠ

꽃밭도 언젠간 꼭 그려보고 싶은 목표중 하나랍니다~ㅎㅎㅎ

 


왕왕초보인 저는 가장 첫번째 쉬운~ 후지산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스케치따는 순서도 어찌나 자세하게 나와있던지,, 순서대로 휘리릭~


 


뜨어........ 색을 입힐땐 초집중을 하다보니.....

중간에 사진찍을틈도 없이 완성을해버렸어요,,ㅎㅎㅎ

사실,, 사용되는 색이 책에 자세히 나와있긴한데,, 홀베인 수채물감....ㅠㅠ

홀베인은 넘나 비싸서,, 제가 가진 색으로 대충 맞춰 칠했더니 책과는 색감이 좀 다른....

나중에 물감도 장만해서 책과 동일하게 칠해보고 싶어졌어요^^ ㅎㅎㅎ




이렇게~ 그리고 싶은 산! 산 하나는 완성~ (비록 많이 어설프지만;;;ㅎㅎ)

다음에는 들과 바다,, 곧 그릴 수 있겠죠?^^


수채풍경화를 배우고 싶으신분, 수채화를 독학하시는분께 아주 좋은 가이드북,

그리고 싶은 산, 들, 바다.

꼭 한 번 만나보시길 바래요^^ ㅎㅎㅎ



본 책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아트인북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과 채색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상업적인 사용과 도용은 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