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색연필 스케치 -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5분 스케치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준비한 책은,

김충원님의 5분시리즈 신작.

5분 색연필스케치입니다^^


일전에, 서평으로 보여드렸던 5분스케치의 신간인데요~~

5분스케치는 펜으로 그림을 그렸다면, 5분 색연필 스케치는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고 채색을 하는

색연필 일러스트를 배워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저자인 김충원님은 말하면 입아플정도로 다들 잘 아시리라 믿어요,,,

특히나 우리세대(?)라고 하니 나이가 괴앵장히 많은것 같지만...ㅠㅠ


90년대 어린이 미술계의 혁신이자, 이분만 있으면 그 어떤 미적감각이 없는 어린이도 척척 그림을

그려낸다 해서 너도나도 비디오로 미술을 배웠던 기억이 있는..

바로~ 김충원의 미술교실!!


김충원님이 이번에는 당시 어린이 제자들이었던 우리들에게

취미미술, 즉 스케치에 대한 어려움을 없애시고자 성인을 위한

취미스케치 책을 시리즈로 내셨답니다.


바로 5분 시리즈죠,

적은 시간에 쉽고 간편하게 개성적인 그림을 그려내도록 안내해주는 취미미술 입문서!


5분 스케치로 넘나 만족하고 있었는데,,

제 주 분야인 색연필 스케치를 이웃이신 달콤살벌나미야님을 통해 서평이벤트로 받게 되어

넘나 기분이 좋아요^^///


좋은 책 체험하도록 기회를 주신 나미야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ㅎㅎㅎㅎ


그럼~ 우리 함께 책을 탐구해 보도록 할까요?

 


두둥~ 길고긴 시간을 들여서 완성하는 컬러링이 싫으신분들께 추천드려요^^

작고 간편하게 스케치와 컬러링을 즐길수 있는 5분 색연필스케치!

 


아~주 작아요,,ㅎㅎㅎ 제 예전 핸드폰과 높이가 비슷!

작고 가벼워 가방안에 쏙 넣고 다니면서 틈틈히 남는시간을 킬링하실 수 있어요~

재료는 색연필 몇자루면 끝! 넘나 간단한 취미미술이죠?^^

 


 

속지를 지나면, 내가 이 책을 언제 받았는지,,

책의 주인이 누구인지 쓸 수 있는 페이지^^

 


 

작가의말과 색연필스케치에대한 설명, 주 재료인 색연필의 사용법등이 나와있어요^^

저는 색연필사용법등을 스킵했지만,, 색연필이 익숙치 않은 초보자님들께

친절한 가이드가 될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본문으로 들어가볼까요?ㅎㅎ

 

 


 

넘나 쉽죠?ㅎㅎ

책은 난이도별 페이지들이 있어요,


뒤로 가면 갈 수록 미션이 어려워진답니다^^


초반에는 색연필 스트로크를 배울수 있는 기본선, 그라데이션등등부터 시작해서

5분내 그림을 완료할 수 있는, 아주 단순한 그림들이 있고,


아래 페이지부터는 중급- 고급 순으로 복잡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답니다^^


책을따라 처음부터 한장한장 그려나가다보면,

어느새 내 실력도 부쩍~ 자라날것 같은 아주 유익한 일러스트 가이드북이예요^^ 


 

 

 

 

 

 

 

 

 

 

 

 

 

 

 

 

 

 

 

 


이렇게~ 순차적으로 난이도가 쭉쭉 높아집니다~

너무 겁먹진 마세요~~  난이도는 점차점차 늘어가서,

많고많은 미션페이지들을 완성하다보면, 누구든 쉽게, 곧잘 따라 할수 있을것 같은 책이예요~ㅎㅎㅎ


제가 보여드린 페이지들보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페이지들이 있으니,,

속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번 책으로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온갖 일러스트를 그려볼 수 있는데요,

푸드, 식물, 패션, 사람, 동물, 풍경에 이어,,

 


이렇게 마지막장은 나를 그려볼 수 있는 페이지가////흐흐흐

독특하고 재밌더라구요^^

 


작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온갖 일러스트를 다 배워볼 수 있답니다^^//


책값은 9000원!! 와,, 컬러페이지인데 넘나 알찬가격!


미술을 배워보고 싶으신데,

시간을 내서 학원을 다니기는 힘들고,

너무 본격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며 미술을 배우기는 부담되시는 분들께

넘나 합리적인 성인취미미술을 간단하게 배워볼 수 있는

5분 색연필 스케치!!


저도 체험해 봤습니다^^ ㅎㅎㅎ

 


진짜 5분 주파 완료.


대충 끄적끄적 대각선으로 지그재그 스트로크면 색칠완성!

색연필 발색이 조금 안나와서 안습이지만...ㅠㅠ

너무너무 쉬운페이지와,


 


살짝~ 난이도가 있는 페이지.

음.. 한 중급정도일까요?ㅎㅎㅎㅎ

5분안에 그려보고 싶어서 시간을 재면서 색칠했는데...


아무래도 저에게 5분은 무리였나봐요..ㅠㅠ 10분걸렸어요~ㅎㅎㅎㅎ

예시랑 색이 조금 다르죠?ㅎㅎㅎㅎ


빨리 색칠하려고 대충 손에 자ㅂ히는데로 막칠했더니 색이 좀 안맞네요;;;


쨘! 요렇게 쉽고 간편하고 예쁜 그림도 순식간에 완성할 수 있는 넘나 간단한

컬러링의 세계~


저는 컬러링이 취미에 잘 맞지만, 가끔 너무 느린 진도에 속이 답답하고 지칠때도 있어요^^

한장 완성에 평균 10시간.....

컬러링이 힘들고 지치신 분들께 추천하고픈 책!


한페이지 가득채우지 않아도 감각적인 색연필스케치를 배워볼 수 있는

5분색연필 스케치로 간편하게 힐링하세요^^///


부족한 서평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도서는 달콤살벌 나미야님의 블로그 이벤트를 통해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