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 손그림 다이제스트 - 손으로 그릴 수 있는 모든 일러스트
이요안나 글.그림 / 단한권의책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드릴 책은,


이요안나 작가님의 "1116손그림 다이제스트" 라는 일러스트 가이드북이예요~

1116이 무엇인고 했더니.. 글쎄...


이 책에 1116개의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다고 해서 깜놀,,

온갖 그림의 소재들이 다 들어있다는데 두 번째 깜놀..


한권으로 마스터하는 손으로 그릴 수 있는 모든 일러스트~!


이 작고 어마어마한 책을 만드신분은, 이요안나 작가님이세요^^

그라폴리오, 디자인 의류, 컬러링북에 디자인 문구까지 두루 작업하시는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멋진 작가님//

 


자~ 어떤 일러스트들이 들어있는지 궁금하시죠?


이제 책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귀여운 일러스트로 빼곡하게 들어찬 노오랑 표지//

표지부터 일러스트를 그려보고싶은 욕구가 샘솟아 오르는것 같아요^^

 


속날개를 살포시 넘기면, 이요안나 작가님의 소개가~!

 


깔끔하고 귀여운 속표지를 지나서~

 


도구소개가 빠질 수 없죠,

대단한 도구가 없어도 괜찮아요,

그냥 펜이랑 아가들 수성사인펜, 연필형 색연필만 있으면 OK!

그림을 그리는데 피요한 펜들과 색연필, 사용하는 팁들도 적혀있어요^^

일러스트를 처음 그려보는분들께선 꼭 한번씩 일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ㅎㅎ

부담갖지 말고 간단한 손그림 직접 그려서 꾸며보아요///

 


12월의 테마로 각 테마별 일러스트 1116개를 그려볼 수 있는책,

하루 한장, 3개의 일러스트를 그린다면, 1년 7일안에 모든 그림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하하하

<와중에 계산해 보았습니다.;;;

 


자~ 궁금하셨죠?ㅎㅎㅎ

일러스트는 이렇게 3가지로 그려볼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첫번째는 펜으로,

두번째는 사인펜(또는 마카),

세번째는 색연필,


그리는 도구에 따라 디테일이 조금씩 변하는것도 느껴지시죠?^^


작가님의 관찰력과 세심함이 돋보이는 듯합니다^^ ㅎㅎㅎㅎ


자 이제 몇가지 테마의 일러스트레시피를 보여드릴께요~~` 

 

 

 

 

 

 

 

 

 

 

 

 

 

 


 

다들 보셨죠?


정말 세상의 모든, 일러스트로 그릴 수 있는 그림들이 다 들어있는듯한 이 책은,


여행, 건물, 푸드, 꽃, 벌레, 동물, 생활잡화, 인테리어, 사람, 패션, 악기, 크리스마스, 설 등등등....

제가 보여드린 페이지는 극히 일부분입니다^^

작지만 두껍고 알찬 내용이 가득가득해요^^ 이 책은 꼭~~ 실물로 보셨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작은 삽화를 그려넣고 싶을때,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손편지를 쓸때,

손카드를 만들고 싶을때, 

그날그날 내 기분에 따라 시기 적절한 일러스트를 싹싹 그려넣을 수 있다는 유익한책~!


그림을 그리는 큰틀을 잡고, 점차 디테일을 묘사해 갈 수 있도록 3단계로 가이드가

나와있어, 누구든 책만 보면 손그림 일러스트를 척척 그려낼 수 있어요^^


 


뒷부분에는~ 빅픽쳐~!

 


이렇게 큰 그림들도 컬러프린트되어있어 작은그림이 어려우신분들은 뒷쪽 빅픽쳐를 참고해주세요^^ ㅎㅎㅎ

음영이나 디테일들을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보너스페이지~!!

 


지금까지 만나지 못했던 단 한권의 일러스트 바이블~


"1116손그림 다이제스트"로 손그림 일러스트에 도전해 보세요^^ ㅎㅎㅎ


372가지 항목의 1116가지 아름답고 아기자기 귀여운 손그림들이 가득가득~



이제 제가 체험한 그림들을 보여드릴 차례죵?ㅎㅎㅎ


첫번째는,, 책을 보다가 갑자기 그림을 그리고싶다는 욕구가 무럭무럭~!


간단한 펜일러스트에 도전해 보았습니다.ㅎㅎㅎㅎ

 


사실, 제가 펜 울렁증이 있어요..ㅠㅠ

직선을 그리고 싶어도 우그렁꾸부렁 지렁이가 기어가는 펜선에 늘 충격을 받고

그만두기 일쑤.... 그래서 일단 연필로 밑그림을 잡고 펜으로 선을 따줬어요^^ 헤헤헤;;;;


스테들러 연필, 지우개, 피그머트라이너, 두꺼운부분은 듀오펜으로 쓱싹~

그래도 지우개는 펜선이후 연필선 지울때 딱 한번 만 썼어요,,, 오.....


그만큼 책을보면 그림이 뚝딱 한번에 그려진다는 것이쥬~!!


펜그림을 그려봤더니 내사랑 색연필도 빠지면 안되죠^^

 


밑그림없이 색연필로 직접그리는 일러스트는 정말 처음이었어요.....


연필의 도움없이 그림그리려니 많이 걱정됬었지만,,

쉬운 그림체부터 시작해서, 책에 나온데로 단계를 밟아 차근차근 그려가니,

이렇게 귀엽고 보들보들한 색연필 손그림도 완성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제가 경험한 1116손그림 다이제스트, 넘나 유익한것,

자신없던 손그림을 즐겁게 그려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를 주었어요~


색칠이야 자신있지만, 늘 손그림은 막막하고 무서웠던 저였는데,,

앞으론 책만 보면 모~든 일러스트를 그려낼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팍팍!!

즐거운 손그림~ 같이 그려보아요^^//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