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봉감별곡 종이인형과 함께하는 명작 컬러링북 1
안연지 지음 / 북핀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하예요^^//

 

오늘은 우리 고유의 컬러링북, 채봉감별곡을 소개시켜드리려고 들고왔어요~

 

설에 딱맞춰, 넘나 사랑스러운 고전소설, 채봉감별곡이 컬러링북으로 출판되었답니다^^

미녀가 주제안 컬러링북은 언제봐도 넘나 즐겁죠~

더더군다나 우리나라 고전소설이라니 더더욱 흥이나는것 같아요////

 

작가님이신 안연지(안)님은, 종이인형 과 더불어, 소녀룩 패션코디 컬러링북으로 먼저 보여주셨엇는데요~

예쁘고 소녀소녀한 그림체도 좋았지만, 너무 정적인 자세로만 나와있어 살짝 아쉬운감이 있었는데,

채봉감별곡에서는 다양한 구도의 자연스러운 포즈의 아름다운 도안들이 들어있어 넘나 만족스러웠어요^^

 

물론, 종이인형같은 정적인 포즈들도 있어서, 여러가지 도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ㅎㅎㅎㅎ

 

이제 컬러링북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표지부터 이쁜 채봉이들이 반겨주는 채봉감별곡 컬러링북^^

 

 

속날개에는 작가님의 소개가 있구요~

 

 

작가님의 머릿말과 채봉감별곡의 줄거리가 나와있어요,

간단하게 압축되어있지만,, 넘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을 채봉감별곡,

몰락양반의 여식으로 태어나, 기생으로 팔려가기까지하는 불운한 일들을 겪고도,

무너지거나 좌절하지 않고, 마침내는 본인의 사랑을 쟁취하는 신여성의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아마, 당시에는 세기의 스캔들과도 맞먹을 어마어마한 충격적인 말도안되는 동화같았을것 같습니다.ㅎㅎㅎㅎ

줄거리를 보고 도안을 보시면 도안의 이해도가 빠르게 휙휙 들어온답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고 채색하시기 바래요^^

 

 

당시 한복을 열심히 연구하신 내용들도 돋보이고요~

 

본격 속표지를 지나~ 도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채봉감별곡의 스토리부분에 해당되는 도안들과, 뒷부분은 소녀룩과 비슷한

8등신 미녀 채봉이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사실, 컬러링 페이지는 많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물과 구도, 사물과 종이인형 느낌의

도안들이 빠지지 않고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도안한장한장 예쁘지 않은 페이지가 없어요^^

또한, 종이가 아~주 두껍답니다^^ ㅎㅎㅎ

 

물칠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딱!

 

여러번 물칠하고 덧칠하고 물을 떨어뜨려도, 잘 울지 않고, 일어남도 없어요!

종이질 진짜 짱!! 솔직히 제가 제일 맘에든 부분도 종이질이랍니다^^

물칠로 샤샤샤~ 빠르게 채색하는것도 정말 즐겁죠~ㅎㅎㅎ

 

이렇게 예쁜 컬러링도안에~

 

 

이렇게 이쁜 (이미 채색이 완료된) 종이인형까지!!

너무너무 이쁘죠,, 옜날 종이인형 열심히 오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감성돋습니다~ㅎㅎㅎㅎㅎ

 

나중에 조카몬이 좀더 커서 가위질을 잘 할 수 있게되면 같이 열심히 오려서 인형놀이 해보고 싶어요~////

 

뒷날개에는 작가님이 작업하신 책이 뙇!

 

 

채봉감별곡은 9000원 이랍니다^^ 페이지수가 작은대신 가격도 착해요~ ㅎㅎㅎ

 

컬러링과 종이인형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는 착한 힐링북!

이게 바로 도랑치고 가재잡고

꿩먹고 알먹고,

누이좋고 매부좋고,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다...맞나요?ㅎㅎㅎㅎ

 

여튼, 미인+한복+컬러링은 진리입니다!

 

이제 저의 컬러링을 보여드릴 차례인데요~

 

채봉낭자의 아리따운 자태에 너무 많은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결국..

 

요 페이지를 쓱싹 했더랬쥬^^

 

 

빈도안을 찍어봤어요,, 사실 ... 빈도안 자체도 너무 이뻐서,, 제가 이 도안을 망치면 어쩌나

고민을 했었지만,, 그래도 칠하는거 젤 이쁜 채봉이 칠해보고 싶었어요^^

낙엽이 흩날리는 샤랄라한 채봉낭자!

 

 

젤 먼저 칠해준건 다름아님 화장, 피부표현과 색조를 넣는 작업은 무섭기도 하지만,

늘 즐겁고 행복한 과정이예요^^

부드러운 광채나는 풋풋한 채봉의 피부를 샤샤샤/ 칠해주고요~

 

스테들러 카라트 수채색연필을 가루내서 물감처럼 밑색을 깔아주었답니다^^

여리여리한 한복 느낌도 참 예쁘죠?ㅎㅎ

 

 

카라트로 조금더 한복 색감을 다듬어주고요~ 윤기나는 머리카락과 낙엽들을 채색해주었어요~

 

 

면을 채웠는데 배경이 너무 밋밋해 보여서 색연필로 배경을 살짝 잡아주고~ 

 

파스텔로 푸른하늘을 표현해주면 완성!

 

따뜻한 가을 햇살아래 채봉이, 너무 이쁘죵?ㅎㅎㅎㅎㅎㅎㅎ

 

맑고 따뜻하고 여리여리 예쁜 채봉낭자를 표현하고,

저의 체험도 끝이났답니다^^//

 

물감, 색연필 둘다 잘먹는 종이에,

아주 두꺼운 질로 일어남, 쭈글쭈글 울음없어 물칠하기 딱! 좋은 종이질,

솔직히, 도안도 예쁘지만, 종이질이 넘나 제맘에 쏙들었어요///

 

한폭의 예쁜 순정만화같은 컬러링북 채봉감별곡,

예쁜 인물 컬러링을 찾고계시다면,

채봉감별곡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