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플라워 컬러링북
지수 그림, 조득필 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책은 바로 이름도 어여쁜 시크릿플라워 컬러링북이예요,

이름부터 뭔가 비밀이 숨어있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 시크릿플라워 컬러링북.


아름다운 꽃과 여인이 그려진 표지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꽃에대한 설화와 야생화의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모든분들이 좋아하는 꽃,

저도 보태니컬아트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다만, 한권 전체가 꽃만있으면 너무나도 심심할지도 모르겠어요,

이 책은, 꽃과 설화의 주제가 함께 어우러져 있어,

인물과 사물, 꽃이 함께 그려진 도안들로 가득차 있어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특별한 즐거움을 주고 있답니다.


꽃에 대한 설화는 동양서양, 가림없이 거의 모든꽃에서 이야기를 찾아볼 수 있어요^^

그만큼, 예부터 꽃에대해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지친 일상에서 한송이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꽃,


지금부터 잔뜩~ 만나보실 수 있으십니다~

기대해주세요^^ 


 


설화가 있는 40가지 꽃이야기 "시크릿플라워"

일러스트부분은 지수님, 설화(글)은 조득필님이 함께 작업하셨답니다.

표지부터 아름다움이 뿜뿜 나오는 예쁜 컬러링북이예요^^

 


와... 두분모두 스펙이 상당하신데요?ㅎㅎㅎㅎ

특히 제가 놀란부분은, 지수님은 한약재학을 공부하시다가 꽃에 관심을 가지게 되셔서

직접 그림을 그리게 되셨다고 하시는데요....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자체가 너무 신기했어요,,

꽃에대한 관심을 갖고 산으로 들로, 직접 야생화를 찾아다니며 그림을 그리시고,

단 한줄의 컴퓨터작업없이, 모든 그림을 손수 직접 그렸다고 하세요,

정말........ 대단하신 일러스트레이터라고 느껴졌답니다~

그만큼 그림과 꽃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분,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이렇게 많은 꽃도안이 실려있답니다^^ 총 40개의 꽃의 자태와 설화를 감상하실 수 있으시죠~

 


채색에 앞서, 도구설명과 사용법이 간략하게 나와있는데요,

컬러링을 처음시작하시는분께 도움이 될 유용한 내용들이죠^^

선긋기, 강약조절하기, 선의표현과 그라데이션등을 배워볼 수 있답니다^^

 


이제 앞서 배운 내용들을 살짝 응용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빛과 어둠, 명암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답니다^^

가장 많이 담긴 꽃과 사람의 명암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 인물 채색에 많은 도움을 줄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작가님의 채색팁이 아름답게 뙇!


자~ 이제 본 도안으로 들어가서 우리도 작가님처럼 예쁘게 색칠해 볼까요?^^

 


 

이렇게 예쁜 꽃그림들과,

 


 

이렇게나 아름다운 여신님들...(사실 여신은아닙니다..ㅠㅠ 설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그림;;) 이 꽃과 함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계신답니다^^

꽃의 디테일함은 보테니컬과 같고, 아름다운 인체는 마치 순정만화같은 느낌을 잔뜩 가지고 있는 그림체,

넘나 맘에 들었어요^^///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체가 꽃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표현해주고 있답니다^^

도안만 넘겨봐도 절로 힐링이 되는 책,


거기에 꽃에 얽힌 설화들까지 적혀있어서, 더욱 즐거운 스토리컬러링북.

처음들어본 생소한 야생화들도 많이 있었는데, 설화를 읽으며 어떤꽃인지 검색으로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

즐거움이 두배 세배~

 

 


또한, 이렇게 부분적인 가이드 채색이 되어있어 색 선택의 부담이 없는 컬러링북~

 

 

 

 

 

 

 

 

 


이렇게나 아름다운 도안들이 가득하답니다.

무려 40개의 꽃을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플라워.

한장한장 모두 너무 예쁜데,,전부 보여드리지 못해 너무 안타깝네요,,


부디 직접 눈으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ㅎㅎ


이것뿐이 아니죠~!

 


열두달 탄생화

재미로보는 꽃점이 실려있네요^^


내 탄생화가 어떤건지 나는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해주는 즐거운 꽃점~

 


4월 저의 탄생화는 데이지.

엄.. 맞는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고~ 그냥 재미로 보는거죠~ㅎㅎㅎㅎ

팔랑귀는 꽃점으로도 알게해주는 저의 단점...ㅠㅠ

의심을 하고 살아야해요...남의 말을 백퍼센트 받아들이면 안된다는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꽃점을 지나면~ 이렇게 예쁜 꽃편지지도 만나보실수 있으세요^^

감사를 전하고 싶을때, 예쁜 꽃편지지에 손글씨로 아날로그감성도 내볼 수 있을듯합니다~

 


이렇게~ 책을 살펴보았습니다^^


예쁜페이지가 너무 많아서 한페이지를 정하는게 너무 어려웠어요...ㅠㅠ

친구들과 함께 같은페이지를 칠하기로 해서, 다들 만장일치로 뽑은 페이지는 바로~

 


요 동백꽃과 동박새랍니다^^


겨울에도 아름답게 피어나는 동백꽃의 강인함을 너무 좋아해요,

일부러 제주의 카멜리아힐(동백수목원)을 찾아갈정도로 좋아한답니다.ㅎㅎ

눈위에 피어나는 빨간 동백의 자태지만, 하얀 배경은 너무 쓸쓸해 보여서,,

 저는 초록의 싱그러움으로 표현해 보았답니다^^


빨간 동백과 싱그러운 초록의 동박새


칠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ㅎㅎ


 


밑색은 빠르게 물감으로 싹싹~ 스피디하게 끝나는 밑색작업,,ㅋㅋㅋ

 


색연필로 디테일을 잡아갑니다^^

 


동백의 새빨강을 표현하려고 강하게 꾹꾹 눌러 컬러를 입혀봤어요^^


꽃과 새만 디테일을 잡아주고요~

 


이파리와 잎에 맺힌 이슬들도 빠르게 칠해주었답니다^^

면을 모두 채웠는데 왜 이리 허전한걸까요...ㅠㅠ 

 


파스텔과 색연필로 배경작업까지 완료~

설화가 쓰인 부분은 마치 그림책의 글같이 포인트로 하얀색으로 남겨주어 좀더 깔끔한 가독성을 높여주었답니다^^ㅎㅎㅎ

주인공들을 빛무리를 씌워주었는데, 그림을 본 친구의 남편분은..

성스러운 비둘기 같다고 하시네요,,ㅋㅋㅋㅋㅋ

아 한참을 웃게 했습니다.ㅎㅎㅎㅎ

성스러운 동박새와 싱그러운 동백꽃~

 


오른쪽페이지,


왼쪽페이지^^ 꽃은 프리즈마 색연필로 강렬한 빨강을,

싱그러운 이파리는 스테들러카라트아쿠아렐 색연필을 워터브러쉬와함께 빠르게 색을 입혀주었답니다^^


너무나도 즐거운 힐링시간~


언제나 컬러링은 즐겁지만, 마음에 쏙~드는 아름다운 도안들을 채워가고 완성해가는 시간은

하나하나 채워갈때마다 완성의 설렘과 뿌듯함을 절로 느끼게 해주었어요~

 

시크릿플라워 컬러링북은,

꽃을 사랑하는,

꽃을 좋아하는분, 아름다운 순정만화체의 컬러링을 즐기고 싶으신분께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책의 도안이 복잡하지만, 큼직한 그림체들로 어렵지 않게 컬러링을 즐길 수 있어 초보자님도 굳굳~

특히, 가이드로 부분부분 채색이 되어있기때문에, 메인이 되는 꽃의 색감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ㅎㅎ

가이드 채색과 같은 색감으로 맞춰 채워주면 나만의 아름다운 꽃 컬러링 완성~!


독특하고 아름다운 컬러링북 시크릿플라워~

40여개의 꽃들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과 채색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상업적인 사용과 도용은 금합니다.^^+

본 작품은, 스테들러카라트 아쿠아렐, 윈져앤뉴튼프로페셔널고체물감, 프리즈마 색연필로 작업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