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스케치 - 오롯이 나를 위한 행복한 5분 5분 스케치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은, 김충원아저씨(?)의 5분스케치라는 책이랍니다^^

김충원님 이름이 낯익지 않나요? 아마.....80~90년대생들은 다들 아시는 김충원 미술**로 익숙하실텐데요^^

한국의 밥아저씨~! 그야말로 모든 미술마이너스의손들을 치료해주는 미술치료사~

바로바로 김충원님이시랍니다^^

실은, 지금도 힐링시리즈를 출간하셨고, 컬러링북이나 아이들 미술교실책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답니다^^

이런 김충원님의 5분스케치,, 넘나 궁금해서 저도 꼭 갖고싶었어요^^

5분스케치는, 5분스케치와, 5분카페스케치 이렇게 두가지 세트로 출간되었어요~

여러가지 주제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으시다면, 5분 스케치를,

카페의 주제에 대한(커피, 케잌등등)그림을 그리고 싶으시다면, 5분 카페스케치를 추천드립니당^^//


자~ 이제 5분스케치의 소개를 드려볼까요?


 


이렇게 책과 안내서를 함께 받았어요~


진선아트북의 예술실용 도서목록을 살펴보는 가이드와 작은 다이어리사이즈의 5분스케치~!

사이즈가 작고 아담해서 가방안에 쏙~ 들어간답니다^^

이렇게 작은책과 펜한자루만 있으면 나도 일러스트를 쭉쭉 그려냘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퐝~!

 


진선아트북의 책들은 이렇게~~

낯익은 책들도 많이 보입니다~ㅎㅎㅎ

 


5분스케치는, 책을 산 날짜와 본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처음시작부터 마지막 책을 완성할때까지,, 제 일러스트 드로잉 실력이 얼마나 늘어날지

궁금해지는데요^^

 


작가의 말도~ 역시 김충원님 답다는 생각을~///

누구나 부담없이 미술을 취미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5분 스케치!

드로잉을 어렵게 다가가는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춰 천천히 진행할 수 있는 아주 멋진 책이랍니다^^

 


그림과 함께 드로잉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이해가 빠른것 같아요,,ㅎㅎ


 


특별한 펜이 필요하냐구요? 아니요~

그냥 평상시쓰는 펜으로 쓱쓱그려주세요~

모나미볼펜도 OK!!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 봅시다~

 


견본그림은 왼쪽에, 오른쪽은 윤곽선이 미세하게 그어져있어요.

만약 윤곽선이 없었다면, 그림을 그릴때 주춤주춤... 두려움이 앞설지도 모르지만,

윤곽선을 그려주고 하나하나 채워나간다면, 나도 쉽게 일러스트드로잉을 뚝딱 끝낼 수 있답니다^^


또하나.. 왼쪽 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내가 이 그림을 그린 날짜를 기입할 수 있는데요,

하루하루 한장씩 채워나가는 즐거움도 있을것 같은 5분스케치~


그림은 그냥 무작정 따라그리는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미션이 있답니다~ㅎㅎㅎ

직선 스트로크를 긋기, 달팽이스트로크, 불규칙스트로크등등~

단순하고 쉽게 스케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익한 책!


 


짧은 스트로크를 통해 나부도 그려보고요^^

 


옷을 자세히 보시면(나뭇잎말구요~) 채워진 면이 불규칙한 선의 연속인거 보이시나요?ㅎㅎ

불규칙한 선을 연습해 보는 페이지랍니다~ 


 

자~ 이렇게 몇가지 페이지를 보여드렸는데요,


이 페이지들 외에도 저 두꺼운 작은책은 스트로크와 스케치 연습페이지들로 꽉꽉!! 차있답니다^^


매일매일 조금씩 그림을 그리다보면, 어느새 나만의 그림을 쓱쓱 그려내는,

그림에 서툰 나도 일상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어요^^


책속에서 가장 감명깊은 부분은,


똑같은 그림을 그릴 수는 없어요,

똑같이 그리려고 노력하지 말아요,


그렇습니다. 우리는 늘 예쁜 그림을 똑같이 그려야 한다는

압박감을 가지고 그림을 그리기때문에,  미술이라는 취미를 쉽게 가지지 못했어요,

특히나.. 한국의 입시미술은 그 자체가 개성이 없이 선생님의  방법대로,

마치 수학공식같이 같은 그림을 복사하듯이 똑같이 그려야 한다고 배웠었어요,,

이런 부담감도 상당한데,,

그림을 그리는 도구들은 어찌나 비싼지...ㅠㅠ

물감, 붓, 드로잉까지.. 가격또한 무시하지 못할 만큼 부담스럽기도 하죠,


남들처럼 멋진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전문적인 미술지식이 없어도,

미술도구들을 가지고 있지않아도 충분히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소소하게 다가가는 일상일러스트~

5분스케치 꼭한번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제가 체험한 페이지들을 보여드릴께요^^ ㅎㅎㅎ

전 첫페이지부터 순서대로 쭉쭉 그려나갔답니다^^

 


 

첫시작은 스트로크를 직선으로 그려보아요,

음.....엎드려서 직선을 그었더니 지렁이가 쭈글쭈글~

 


두번째 페이지는 눈내리는 날의 귀여운 냥이~

목에 방울도 달아주고요~

 


달팽이 동글동글 스크로크연습이예요~

음....... 아무생각없이 쓱싹하니,, 5분이 아니라 2분안에 끝낸것 같아요...

 


망치는걸 두려워하지말자! 일단 망치고 보는거야!<이런 페이지였어요,,ㅎㅎㅎ) 그려진 옷위에 체크무늬와 도트무늬를 그려주세요,

비뚤거리고 이상하게 도트를 찍어도 괜찮아요~

그림을 그릴때는 꼭 예쁘고 멋져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자~ 5분스케치 어떠셨어요?

이외에도 여러~ 페이지가 한권가득 꽉꽉~!

한권을 다 그리고나면 저도 펜으로 그림을 쓱쓱 멋지게 그릴 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이 일어날것 같아요,,ㅎㅎ

열심히 연습해서 나만의 개성적인 일러스트를 그려보고싶어요^^


미술을 취미로 갖고 싶은데 엄두가 안나신분들

그림을 좋아하는데 그림그리는 방법을 모르겠다는분들,

나만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으신분도


끄적끄적 낙서하듯이 가볍게 그림을 그리며 드로잉 연습을 시켜주는 책,

5분스케치로 미술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부셔버리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