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수채화 레시피 - 색연필 하나, 물방울 하나,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이일선 지음 / 그림책방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오늘도 서평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책은, 이일선 작가님의 신간 "예쁜수채화레시피 입니다^^

이일선 작가님은 하도 많이 소개시켜드려서 다들 아시겠지만..

간단히 다시한번 소개시켜드릴께요~~


국내 첫번째 컬러링북이다시피한 아벨라이탈리아를 필두로, 여행컬러링북 시리즈,

스토리가 있는 컬러링북 시리즈, 컬러링북 테크닉을 알려주는, 테크니컬가이드를 작업하셨고,

그밖에도 그라폴리오와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계시답니다^^


저또한 작가님의 개성있고 사랑스런 그림체에 폭 빠져있었는데요^^ 이번에도 이일선 작가님의 신간을

포스팅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아 너무나도 기쁘답니다^^


컬러링북 테크니컬가이드는 컬러링북을 색칠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었다고 한다면,

이번 책은, 수채색연필을 사용한 예쁜 수채화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다들 궁금하시죠? ㅎㅎㅎ 이제 책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표지부터 넘나 아름다운  예쁜 수채화레시피^^

민트색배경과 색색가지 예쁜 꽃들의 향연이 정말 산뜻하네요~ 

책의 날개에는 작가님의 간단한 소개가 뙇~

정말 열심히 작업하셔서 왕성한 활동을 해주심에 감사할따름입니다^^


본격 속표지를 지나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는말, 벚꽃사진과 벚꽃그림이예요///

흩날리는 벚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목차예요~

정말 많은 레시피가 들어있죠?

난이도에 따라 단계단계 완성하다보면, 저처럼 초보들도 예쁜 그림을 그려낼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팍팍//

그림에 들어가기 앞서 도구소개를 먼저 해드려야죠^^

이 책은 수채화지만, 물감을 사용하지 않는 수채화 그리는방법이 실려있답니다.

바로~ 수채색연필을 사용해서 예쁜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수채화레시피가 들어있는거죠~

가장중요한 색연필부터, 붓, 워터브러쉬, 종이에 대한 설명이 잠깐~

아시다시피..  수채화전용종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종이가 일어나거나, 울어버리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수채화전용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수채색연필로 색상표를 만드는 방법도 잠깐~

색연필은 물을 뭍히지 않을때와 뭍혔을때 발색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색상표를 꼭~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해요^^

기초기법도 배워보고요~

수채색연필 또는 수채화를 처음접하시는분들께서 꼭 한번씩 정독하고 가셔야 하는페이지랍니다^^

수채기법과 색을 섞는방법, 물을칠하는 순서등을 사진과 설명으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간단한 패턴그림도~

어렵지 않아요~ 단순하지만 나름 엣지있는 단순패턴부터


자연물도 실려있답니다.

한단계한단계 조금씩 난이도가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요^^

패턴, 꽃, 잎, 사물등등 정말 여러가지 레시피가 가득가득 하답니다^^


이렇게~ 각 단계별로 예쁜 레시피들을 몇장 실어봤어요^^

위로 갈수록 쉽고, 아래로 내려갈수록 어려워지죠,

그림의 색도 단순하게->복잡하게/ 피사체에 어울리는 다양한 색감으로 작업되었어요~

아아아아~~~~주 많은 페이지가 있는데...ㅠㅠ

미처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꼬옥~~~~ 책으로 만나보시길..후후후후

물감으로 색칠하는 수채화가 어렵다.

난 색연필이 좋은데 수채화도 그려보고싶다.

수채화 뭔지 1도 모르겠다. 난 왕왕왕초보다.

이런분들, 이 책 한번 열어보세요~


금방 그림한장 뚝딱 하실 수 있답니다^^


처음 수채색연필 수채화에 도전하시는분께 적극 권해드려요~~

 


마지막 날개에도 간단 레시파기 뙇!

하나라도 놓칠수 없어요~ㅎㅎㅎㅎㅎㅎㅎ

뒷페이지까지 이쁜 "예쁜 수채화 레시피"

 

이렇게 책으로 살펴보았는데요,,

 

부족하나마...제가 작업한 그림을 보여드릴께요^^;;

 

보여드리기 앞서... 변명을 하자면...

 

전 그림에 서툴고..

 

더더군다나 밑그림없이 바로 수채색연필로 그림을 그려가...ㅠㅠ

많이 부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 연필 밑그림이 필히!!! 필요합니다...ㅠㅠ 지우개질도 백번씩해서 그려야 해요.....ㅠㅠ)

 

첫번째 그림,

색색가지 예쁜 들꽃을 그려보았어요~

매우 어설픔이 뭍어남..

색연필로 대충대충 그려주고~


물칠을 해주면~

이렇게 선명해 집니다^^

수채색연필의 색은 물칠을 해야만 비로소 나타나는 법이죠~


뀌여운<일부러 강조하는거 맞습니다. 오타아닙니다.

롤리롤리롤리팝~<언제적 개그인지...

제가 쓱쓱 쉽게쉽게 그려봤습죠~

물뭍히면 찌인한 귀요미 막대사탕이나온답니다^^


엽서로 사용하기 좋은 그림들도 단순하게 그림을 쓱쓱~


물뭍히니 더 선명해지고 감성적이 되는것이 보이시죠?ㅎㅎㅎㅎ

아....안보이시면 말구요...<급시무룩.......

제 실력이 부족해가 여기까지 작업해 보았어요...ㅠㅠ


역시 그림은 어렵다... 그것도 밑그림없는 그림은 더 어렵다....


왕초보에 그림에 어설픈 저도 이정도 그리니, 다들 이 책만 있으면 쉽게쉽게 쓱싹하실 수 있으세요~~

 

색연필하나 물방울 하나로 나만의 예쁜 수채화를 그려보세요^^//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