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가 좋아 - 일상을 기분 좋게 물들이는 캘리그라피
양서연 지음 / 미디어샘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책은,
미디어샘에서 출판된 퐁양 양서연작가님의 예쁜 캘리그라피 책,
"손글씨가 좋아"입니다^^

평소 악필로 어려서부터 고생한 박모양은,
본인글씨를 자기가 못알아볼 지경에 처해있는데요...ㅠㅠ
펜글씨를 배우기도 하고, 만년필로 글씨를 쓰는등...못난글씨를 바꿔보려 무던한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악필을 고칠 수가 없었습니다.

사회인이 된 지금은, 대부분 문서작업으로하고,, 제가 글씨를 쓸일이 없다는데에
참 감사하고 있어요,,

축의금을 내면서, 이름 넉자(남들은 석자인데 전 넉자;;;)쓰는것이 스트레스인...
그런 저에게 캘리그라피는 하늘의 별따기 같은 먼나라의 이야기였답니다.

이 책을 본 순간,, 저도 예쁜 손글씨를 쓸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도전해 보았답니다^^

예쁘게 쓰지는 못해도,
퐁양선생님이 책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저도 계속 쓰다보면 언젠가는 귀엽고 예쁜 글씨를 쓸 수 있으리라 믿고~!
열심히 연습해 보려고 합니다..ㅎㅎㅎ

글씨얘기하면 한숨부터 나와서..
서두가 너무 길었죠?

이제 본격 책속으로 고고~!!


표지는 깔끔한 핑크+파랑 그라데이션~ 깔끔+이쁨 표지부터 급 호감~
일상을 기분좋게 물들이는 캘리그라피, 저도 글씨쓰는걸 즐겨보고싶어요^^

저자이신 퐁양 양서연작가님, 뭔가,, 호가 넘나 귀여우세요,,ㅎㅎㅎㅎ
평범한 은행원에서 캘리그라피 디자이너로,, 오,, 진심 멋지십니다///

표지와 색감이 반전되었네요^^ ㅎㅎㅎ
그라데이션색감이 넘 좋아요~ 이제 책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진심 제마음이예요..ㅠㅠ 잘쓰고 싶어요.....

작가님의 희망의 메세지,, 저도 이 글을 읽고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았어요~
언젠간 저도 꼭!!! 이쁜 글씨로 매일매일 행복하게 글을 쓰고 싶습니다^^

 

목차입니다. 이렇게 많은 글씨를 쓸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볼거예요~

멋드러지게 흘려서 써보기도 하고, 강약조절로 난이도 있는 글씨를 써보기도 하고,
나의 마음을 글씨에 담아볼 수도 있는 방법을 전수해 줄 수 있답니다^^

작가님의 노하우들도 대방출! 문장을 쓸때 필요한 노하우들과 글자배치, 다양한 도구로 글씨를 써보기도 하고,
캘리그라피와 일러스트를 합작한 퀄리티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방법까지!!
넘나 친절하시쥬?

이 책한권이면 다~~~~ 알게된다는 사실!!

이 책에 쓰인 도구들 입니다.
응??? 익숙하지 않은 재료들도 보이지요?
이쑤시개와 칫솔이라니..커피로도 글씨를 쓸 수 있다고 하네요~ 오오오~

많은 페이지들 중에서 제가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릴께요^^
(자세한 내용은 책으로 확인하시길~!!)

첫번째 페이지예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흘려쓴듯 멋진 글씨체,, 가장 많이 쓸수 있는 글씨인것 같아...

제가 따라써봤습니다.ㅠㅠ
크흡...
그래요..... 저 글씨 진짜 못써요..ㅠㅠ 그래도 최대한 따라해보려고 노력했어요...
아직 생초짜중에 날초보인 저이니.. 그저 따라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계속 살펴볼께요^^;;

두번째 글씨, 엄.. 이 글씨는 배치하는데 살짝 힘들었는데요,,
다쓰고나서 뭔가 아쉬운 마음에 부놓부놓꽃도 그려넣어주었지요^^

영문도 어떻게 쓰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아직 전 한글도 어려운 관계로.....
영문은 좀더 연습해본뒤 도전해 볼까 합니다^^

필기체 만으로도 이쁜 책갈피를 만들수 있다니.. 넘나 유용한것...

느낌표가 없는데 질문하는것 같은 느낌의 캘리그라피,
느려도 괜찮아? 입니다.ㅎㅎㅎㅎ
여유있게 글씨를 써야하는데.. 달달떨면서 써서 글씨가 삐뚤빼뚤 난리 났죠?ㅎㅎ

글씨쓰는 방법과 펜을 다루는 방법, 작은 일러스트를 그리는 방법들도 조금 나와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강약조절이 필요한 글씨가 나왔습니다~
돌답례품을 꾸밀 캘리그라피인데요,
넘나 유용한 작은 포장을 직접 만들수 있는 방법까지 나와있어요~
직접 만든 포장지로 예쁘게 글씨를 쓴다면,, 정말 정성어린 선물을 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쨈이나 청을 담그고,, 라벨도 직접 만들어 붙이시는거 어떠세요?
제 글씨 진짜 어설픔...ㅠㅠ
나중에 청을 만들게 되면 꼭 한번 써먹어 보겠습니다. ㅎㅎㅎㅎ

마음을 담는 글이예요,
"충분히 예뻐"
진심이 느껴지시나요?^^ 헤헿..

크리스마스카드가 빠질 수 없죠~ 멋들어진 글씨와 트리까지 휘리릭~~~~~

흔들흔들체인가요,,
초보운전 스티커도 내가 직접 쓱싹~!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입체생일카드도 뙇!

이 글씨 진짜 흥미로웟어요~
이쑤시개로 만든 나만의 명함, 오..... 귀여워요,,, 저도 언젠가는....ㅎㅎㅎㅎ

칫솔도 충분히 멋진 도구가 될 수 있죠~
거친듯한 느낌이 있는 멋진글씨체,,

이렇게~
내가 쓴 글씨릐 퀄리티를 업업!! 할 수 있는 방법이 뙇!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좀더 멋지고 작품성있는 캘리그라피를 만들어 낼수 있는 노하우까지~

한권가득 써있는 문구들만 계속 연습해도.. 언젠가 저도 능숙하게 쓱쓱~
예쁜 글씨를 쓸 수 있겠죠?

지금은 자신이 없지만, 언젠가 멋진 캘리그라피를 쓸수 있을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차근차근 글을 쓰는 방벙부터 자잘한 노하우가 있는 "손글씨가 좋아"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시는분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서평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