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캐릭터 - 누구나 그릴 수 있는
다다묘 지음, 김민정 옮김 / 잉크잼(잼스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책은,

이종출판사에서 출간된 만화캐릭터 가이드북. "누구나 그릴 수 있는 만화캐릭터"입니다.

누구나 그릴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책을 만나보고 싶었어요^^

풍경화는 곧잘 따라그리곤 하는데,

저에게 가장 어려운 그림은 인물그림이었거든요..ㅠㅠ

실사화든, 애니메이션풍 그림이든 사실 인물을 가장 그려보고싶었어요.

요즘 안그래도 인물에 뽐뿌받는데,

컬러링은 해도 그림은 안되는 너무 안타까운 현실..ㅠㅠ

그런 저에게 딱! 어울리는 책을 찾은것 같아요^^ ㅎㅎ

"누구나 그릴 수 있는 만화캐릭터"

꼭 그려보고싶습니다~!!

 

 

 


만화캐릭터를 처음그리는 입문자용 이라니..

저에게 딱이지 않습니까~ㅎㅎ 

 


만화 선을 그리는 강약조절을 배워볼 수 있답니다.

외곽선은 두겁게, 굴곡에 따라 굵기 조절도 중요하죠!

전부 두껍거나 얇은선으로만 그리면 뭔가 어색하고 생동감도 없을것 같아요.

굵기 조절과 깔끔한 만화선을 배워보실 수 있답니다^^

 

 

인물을 그릴때 얼굴구도부터 그릴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얼굴각도와

눈코입을 대칭에 맞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눈은 똑바른 대칭이 되었는지, 코와 입은 조화롭게 그려졌는지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한게 안면대칭인것 같아요^^

사실 모든 페이지를 보여드릴지는 못했지만,

눈 코 입 머리카락을 그리는 페이지까지 모두 설명되어 있답니다.

이 책한권이면 인물구도, 만화 인물화 전부 마스터 할 수 있어요!

 

 

 

 

 

전신그림을 그릴때 가장 중요한 구도와 인체묘사를 배울 수 있는 페이지.

관절이 어떻게 구부러지고, 관절이 꺾이는 각도, 인체의 볼륨묘사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그림을 그릴 때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차근차근 따라하면 저도 그림을 그릴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뿜뿜!

그래서 저도 한번 그려봐야죠,,ㅎㅎ

누구나 그릴 수 있다는데 인물고자인 저도 가능할까요???ㅠㅠ

 

 

사실 단기간에 책만 보고 나만의 캐릭터를 쓱싹 그려내는건 너무 힘들죠..ㅠㅠ

일단은 모작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나가려고해요^^

책보고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 그렸답니다.

어.. 사실 그리는게 쉽지는 않았어요..ㅠㅠ

한 열번은 지우고 그리고 대칭수정하고 책을 뚫어지게 보다가

도저히 대칭이 안맞아서 포기하고 싶고....

그래도 서평을 위해 끝끝내 연필로 드로잉을 끝냈습니다...ㅠㅠ

잦은 지우개질로 종이가 상할까 연필로 살살살 그렸어요...

 

 

펜선을 딸때는 심장이 두근두근...

깔끔한 펜선을 못따서..ㅠㅠ 어찌나 마음을 졸였던지..

울퉁불퉁 비뚤빼뚤 난리났지만,ㅎㅎㅎㅎ

그래도 펜선까지 완료했답니다^^

원작과 비슷하게 따라그렸는데 역시나 제 그림은 대칭이 맞지 않네요,

눈이 살짝 한방향으로 흘렀어요..ㅠㅠ

그래도 두시간을 끙끙거리다가 간신히 완성했는데..

완성작 보니 조금 뿌듯하더라구요^^

초보자도 책을 보고 이만큼 그릴 수 있습니다!

대신 그리기까지 시간이 걸리는건 많이 차이가 있을것 같아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책을따라하다보면,

어느새 만화캐릭터 뚝딱 그릴 수 있답니다. 

 

 

 

부끄럽지만, 단독 그림샷..ㅎㅎ

책보고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에는 제 캐릭터를 귀엽게 그려보고싶어요 :)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 이종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제 생각과 그림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