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유후인.벳푸.나가사키.기타큐슈) - 테마&코스 분리형 가이드북, 2018-2019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두경아 지음 / 길벗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소개해드릴책은,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올해 말~내년초 가족여행을 앞두고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책!

애정하는 후쿠오카로 출~발/!


일본여행을 가게된계기는 이러하다.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 특히 다리가 불편한 아빠때문에 아침부터 무리한 여정이 있는

동남아나 베트남, 유럽 등등 포기.


그렇다고 휴양만 하자니, 너무 더운 나라는 싫어.

(물론 추운 겨울에 남쪽섬은 좋지만...개인적으론 바다를 그리 좋아하지 않아요;;)


그렇게 두고보니, 적당히 걷고, 적당히 휴양하고,

온천여행도 즐길수 있는 일본 당첨!


직장인이라, 가급적 오고가기 쉬운 나라를 택한것도 있답니다.ㅎㅎ ㅠㅠ 직장인의 비애인가..


그래서 제가 선택한곳은, 바로 일본의 후쿠오카.


볼거리도 많고, 깨끗하고, 풍경도 아름다운 후쿠오카는 이미 다녀온 전적이 있어 꼭 한번 더 가보고싶었던곳.


전에는 패키지여행으로 아침 6시부터 밤까지 주구장창....ㅠㅠ

힘들게 걸었었지만, 대충 포인트는 잡았으니, 이번에는 책을 보고 직접 여행을 꾸려보기로 했다.


 

테마와 코스로 이루어진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패키지가 아닌 개인여행을 짜기에 참으로 나에게 넘나 딱인 이책!


목적지는 이전에 다녔던, 유후인과 뱃부.


책을 통해 다시한번 베스트 포인트를 짜보기로 했다.


 


책은 총 2권이 한묶음.

미리보는 테마북 - 일본 후쿠오카 지역의 관광명소, 맛집, 관람 포인트가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뒤에는 메모가 가능한 페이지가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어, 코스를 짤때 메모하기 좋다.

가서보는 코스북 - 책의 뒷면이 후쿠오카 지하철역 노선표로 되어있는 실용적인책.

후쿠오카 여행지에 가서 살펴볼수 있게, 관광명소나 맛집이 아주 간략하게 핵심으로 요약되어 있다.

즉석에서 또는, 당일 오전에 관광지를 결정할때 매우 유익한 책,

뒷면에 할인쿠폰등이 부록으로 붙어있어, 여행가기전에 꼭~! 뒷면의 쿠폰을 참고할것!


여행가기전 - 테마북으로 여행 일정을 짜고,

여행당일- 코스북을 보고 찾아가보자~!


실제 여행은 설계자가 얼마나 잘짜냐에따라 성공적인 여행이 될수도,

힘든 고행이 될 수도 있다.


임무를 맡은바 마음이 무겁지만...ㅠㅠ

환갑을 맞으신 부모님부터, 이제 유치원다니는 조카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여행코스를 이 책을 통해

만들어보고싶다^^


내가짠 후쿠오카 여행 코스는,


예전에 3박4일 일정으로 다녀왔던 뱃부-유후인 쪽으로 둘러보고자 한다.


(아래 사진은 제가 찍은 사진이지만,

책에도 나와있는 관광명소를 보고 선택했습니다.)

관광지의 상세한 설명은 책을 참고해주세요^^

꼭 가보고싶은 곳을 꼽자면~3월에 매화가 송이송이 맺힌 다자이후 사원.

(기독교이지만, 이곳 매화 정원은 꽃나무 자체만으로도 볼만한것 같다.)

사원 입구 소의 뿔을 만지면 도쿄대에 붙을수 있다는데...

그래서 그런지 소동상이 사진 포인트!

 


짠내투어에도 나왔던 인공해안 모모치해변.

내가 간날은 비가내려서..ㅠㅠ 사진이 우울하지만,

고풍스러운 유럽식 건물들이 보는 즐거움을 주는곳,

사진의 카페에서 마시는 생맥주도 맘에들었다!

 


다시가고 싶은곳!

유후인마을의 호수.

풍경이 진짜 그림같다. 사진찍는데 미친듯이 셔터를 눌렀던 그곳.

너무너무너무너무 아름다운 호수. 


 

유후인 마을의 앙증맞은 상점가를 둘러보는 아이쇼핑도 쏠쏠하다~

책에도 나와있지만, 아름다운 경관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나볼 수 있는곳!

이곳은 절대 놓치면 안됩니다~!!

 


책을 통해 후쿠오카 여행을 추억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았다.

내가 접했던 후쿠오카의 즐거움을, 우리 가족들에게 전달해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인다.

책이 2권이나 되어 전부 읽어보지는 못하고 내가 관심가지고 있는(여행지로 정해놓은)

유후인과 후쿠오카 시내, 뱃부쪽을 틈틈히보며 공부했다. ㅎㅎ

적당한 관광과 적당한 휴양, 쉽지는 않은 여행이지만,

책의 핵심 유명관광명소를 토대로 탄탄하게 일정을 짜보고싶다.


가까우면서도 생소한 일본.

이번 여행을 통해 일본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후쿠오카 여행의 끝판왕 후쿠오카 완전정복!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가기전 필독서로 인정합니다~ 땅!땅!




본 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 길벗(출판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