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수채화 교실 - 매일매일 행복을 느끼게 하는
윈저 지음, 이나경 옮김 / 도도(도서출판)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오늘 소개시켜드릴책은 "나만의 수채화교실" 이예요~

중국작가님이신 윈저님의 수채화 레시피 북이랍니다^^

요즘 컬북도 일러스트 가이드북도 중국이 캬....

인구도 많은만큼 금손도 넘쳐나는 모양이예요~~>.<

이쁜 책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어찌나 기쁜지 모릅니다.ㅎㅎ


수채화..........

학창시절에도 나를 힘들게했고, 지금도 힘든 너...

언제쯤 우린 친해질 수 있겠니...ㅠㅠ


왜 물감은 섞으면 섞을수록 색이 탁해지고 거무딩딩해지는지..

맑고 깨끗하고 산뜻한 수채화를 하는건 너무나 어려웠어요...ㅠㅠ


그런 저의 힘든점을 콕콕찝어주는 가이드북 "나만의 수채화 교실"


색을 섞을때 중요한건, 배합해서 만들고난뒤 칠하는게 아니라,

종이위에서 자연스럽게 색이 엉키게 만들어주는 깊은 깨달음을 주었답니다^^ㅎㅎㅎ


이제 수채화 예전만큼 무섭지 않아요~~

 존예보스 수채화 가이드북 나만의 수채화교실 속지를 아주~ 살짝! 보여드릴께요^^


 


표지를 본순간 사랑에 빠져버렸어요..

어쩜...ㅠㅠ 이렇게 맑고 깨끗할수가...

제 워너비 수채화 그림입니다 ㅎㅎㅎ

 


수채화교실에 들어가기 앞서 도구소개와 기초적인 수채기법이 살짜쿵 소개되어있답니다^^

글로 읽어도 이해가 되는느낌.. 왠지모를 근거없는 자신감이 절로 뿜뿜합니다~ㅎㅎㅎㅎ 

 

이렇게, 기초기법을 이용한 일러스트그리부터, 사물, 악세서리, 꽃, 식물, 사람, 창의적인 일러스트구상까지.

정말 알찬 그리기 기법이 전부 들어있어요~^^

단계단계 사진과함께 색칠기법이 꼼꼼히 수록되어있어, 읽다보면 머리속에 꼭꼭 들어와요~

윈저작가님의 노하우들이 한권 가득 채워진느낌.


나만의 수채화교실만 있으면, 수채화를 쉽게 배울수 있을것 같아 너무 기대됩니다^^ㅎㅎㅎㅎㅎ

 


책속에서 배운 아프리카의 해질녘..


느낌있는 그림이었는데, 제가 그리니까 느낌이 없네요...ㅠㅠ 흑흑...넘나 슬픔...

수채 초보자이니,, 부족한 그림이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ㅎㅎ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그림그릴 도구들을 준비합니다.


 


수채엽서패드, 연필, 지우개, 고체물감, 붓, 책.

두근두근 그림을 시작해볼께요^^ 

 


배경칠에 돌입했습니다.

물감이 아동용이라 자연스레 섞이진 않지만,

저렴한 상품치고는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나오네요^^

아직 물이 마르기 전이라 물이 반사되어 번질거려요~(마르면 반사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검은색물감으로 나무와 (나뭇잎뜯어먹는)기린을 그려주면 완성!


작가님 작품에 비해 초등학생이 그린것 같은 그림이지만.....

이제 첫발걸음을 떼는 수준이니 여기서 만족하겠습니당,,ㅎㅎㅎㅎㅎ


열심히 따라그리다보면 언젠가는 저도 멋진수채화를 그릴 날이 오겠죠?>.<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수채화그리기

취미로 즐겨보시는건 어떠세요?

미술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따로 시간을 들려 배우지 않아도,

여가시간에 킬링타임으로 그림그리기 넘나멋진것!


학창시절부터 두려움이었던 수채화, 어른이 되어 즐겨보니 넘나 재미져요~~

잘하진 못해도 열심히 즐겨보고싶습니다^^


예쁜책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 동양북스(출판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제 생각과 그림을 가감없이 표현한 리뷰입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