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꽃그림 - 기초부터 고급까지 한 달간의 꽃그림 수채화 수업
이현정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수채화 가이드북이 많이 출간되어 정말 기뻐요~ㅎ

오늘 소개시켜드릴 책은 이현정작가님의 신간 "오늘부터 꽃그림"이랍니다.^^


수채화는 어렸을때이후론 아예 손도 대지 못했어요,

어릴적 미술시간에도 수채화는 정말 어려웠었죠,

물감의 농도맞추기도 어렵고, 이색저색 섞다보면,

나중에 색이 떨어졌을때 색을 다시 만드는것도 너무 어려웠어요...

붓자국으로  얼룩이 남을때는......

미술시간 저를 곤란하게 했던  수채화를,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예전만큼 어렵진 않지만, 솔직히 쉽지도 않은 수채화.

미술을 전문적으로 배우지못해 많이 버벅되지만,

곱고 투명한 색채의 수채화를 보고있노라면 절로 기분이 좋아져서 뒤늦게 수채화의 매력에 빠져버렸어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오늘부터 꽃그림은,

수채화 초보들도 차근차근 수채화꽃그림을 그려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이랍니다^^


예쁜 꽃그림도 그리면서 투명한 색감으로 힐링받는 오늘부터 꽃그림.

한번 책을 살짝~! 보여드릴까요?^^


 


책을보고 따라그린 들풀들과 오늘부터 꽃그림!

표지부터 수채화 꽃내음이 물씬 풍기는것 같아요^^

 

 

 


 

목차와 수채와 도구, 기초기법들을 살짝 소개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기법은 짧게 보여주지만, 책속에서 좀더 자세히 배워볼 수 있으니~ 간단히 이해하고 넘어가도 될것 같습니다~ㅎㅎ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그림 그리는 과정이 담긴 내용을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ㅎㅎㅎ

 

 

 

 

 


 

잛게 페이지를 보여드렸는데요,

그림그리는 과정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사진과 설명으로 해주고 있어,

책을 보면서 그림을 완성해갈 수 있답니다^^


저는 한장씩만 보여드렸으니, 책 속 내용이 궁금하시면 직접 책으로 봐주시길 바래요^^

이쁜 꽃들과 풀들이 한가득!

두툼한~ 책의 두께만큼 진짜 많은 그림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책의 뒷면에서 너무 맘에드는 문구가 있어 찍어보았어요^^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하루를 위해

오늘부터 그림을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그림을 그리면 속을 꽉 채우고 있던 스트레스가 스르르 풀리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색색가지 예쁜 색으로 힐링되는 느낌,


미술을 못해도, 손재주가 없어도,

간단한 그림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다보면 어느새 예쁜 꽃그림을 손끝에서 피워내고 있을거예요^^

걱정하지말고 일단 시작해 보세요~ㅎㅎㅎ



이제 저도 그림을 그려봐야 겠죠?

 


기초단계인 들풀들을 그릴거라서 연필과 지우개는 스킵하고,

붓, 종이, 물감을 꺼내보았어요~

 


책에 나와있는데로 차근차근 그리다보면 어느새 완성!


이렇게, 3가지의 들풀을 그려보았어요^^

초록색만 쓰면 조금 아쉬워서 색을 조금 바꿔보았더니

조금 다르기도 하면서 알록달록 예쁜 색감이 맘에 드네요^^


책을보고 그대로 따라 그려도, 내맘대로 좋아하는색으로 바꿔서 그려도,

예쁜 수채화 꽃그림.

"오늘부터 꽃그림"으로 수채화 꽃그리기 한번 도전해 보세요^^//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