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뻘맨의 숨은 과학 찾기 3 - 엉뚱 도전 속에 숨은 과학 상식 슈뻘맨의 숨은 과학 찾기 3
류수형 그림, 서후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외 감수, 슈뻘맨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아이가 유튜브를 보는데, 슈뻘맨이라기에 뭐 이런걸보나 싶었던 엄마 ㅎㅎㅎ

어감이 너무 세서 왠지 욕같기도 하고 처음에 그랬어요?!ㅎㅎ

그런데 옆에서 같이 봐보니, 아이가 보는 다른 유튜브들에 비해 내용이 훨씬 더 유익하더라고요.

인터넷에 떠도는 신기한 영상 속 내용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직접 실험해보는 영상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하고요.

쉽게 할 수 없었지만 궁금했던 것들을 볼 수 있어서 저도 좀 재미있게 봤던 기억_

그런 슈뻘맨의 과학상식책이 있더라고요.

서윤이는 영식이형 동욱이형이라면서 반가워했고요 ㅎㅎ

총 5가지 이야기가 있고요 그 속에 담긴 숨은 과학까지 알아볼 수 있는 구성이고요.

중간중간 톡톡재판소나 슈뻘맨의 레시피, 숨은 그림찾기 등 즐길 요소가 가득 담겨있어요.




영식이형 동욱이형을 캐릭터화 한 귀여운 인스까지 함께 동봉되어 있어요!







딸기열매에 콕콕 박힌 것이 딸기씨인줄 알았는데...

씨가 아니라 열매라고 해요! 너무 신기,

왠지 과학시간에 배웠던거 같기도 한데 그동안 계속 딸기씨라고 불렀다는요.

우리가 생각한 딸기는 꽃받침이 비대해져서 만들어진 '헛열매'라고 하네요.


서윤이는 어릴 때부터,

작정하고 배운 것보다 서윤이가 빠져서 좋아하던 것들로부터 의외로 지식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요즘도 좋아하는 학습만화를 무한 반복해서 읽다가 줄줄이 외울 정도로 상식을 얻게 되는 경우가 종종 보여요.



이번에 나온 톡톡 재판소는 공중에 뜬 탁구공 거짓일까? 진짜일까? 였는데요.

탁구공과 드라이기만 있으면 쉽게 해볼 수 있어서 책읽다가 바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드라이기바람을 약하게도 해보고, 세게도 해보면서 높이변화도 관찰해보았어요.


탁구공이 뜨는 이유는 '베르누이의 정리' 때문이라고 하네요.

탁구공 주변에서 드라이기 입구쪽으로 공기가 흐르게 되고, 이 공기의 힘 때문에 탁구공이 뜨는 것이라고 해요.



스포츠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

어릴 때 왜 공모양은 다 다르게 만들까 궁금했던 적이 있는데 이것도 다 이유가 있는 것이었더라고요.

중간에 숨은그림찾기같은 재미난 페이지들도 숨어있어요.

지루할 틈이없는 슈뻘맨의 과학상식이네요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