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파워 암기법 - 어떤 정보든 5초 안에 기억하고, 바로 성과로 만드는
체스터 산토스 지음, 석혜미 옮김, 정계원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지난 10년간 필자는 기억력을 겨루는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여러 가지 과제를 수행했다. 2분 안에 무작위로 섞은 카드 한 벌의 순서 외우기, 5분안에 무작위로 생성한 100자리 숫자를 외우고 이를 역순으로 말하기, 200명이 넘는 관객의 이름을 현장에서 한 번 듣고 외우기. 1875년부터 현재까지의 한 경마 대회 결과 외우기, 미국 국회의원 535명 전원의 이름, 지역구, 정당, 소속 되었던 정부위원회 등 정보 외우기 등이 기억에 남는다. 2008년 미국 기억력 대회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그러나 필자의 뇌가 보통 사람과 다르거나 특별한 것은 아니다. 필자는 이를 슈퍼 파워 암기법 덕분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는 당신 역시 놀라운 기억력을 가질 수 있으며 이 기억력 덕에 사회생활은 물론 인생 전체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사람들이 정보를 굳이 외우려 하지 않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굳이 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탓이고 두 번째는 외우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그러나 암기력만큼 여러분의 경쟁력을 쉽게 보여줄 수 있는 도구는 없다. 또한 이 책에 제시되는 내용을 따라 하다보면 누구든 암기 천재가 될 수 있다.

필자는 기억력 챔피언이 된 이후로 많은 사람들에게 두뇌의 힘을 제대로 사용하는 비결을 전하고 있다. 이 책 역시 여러분에게 가장 단순하고 즐거운 방법으로 암기하는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썼다. 특히 이름, 발표, 프레젠테이션, 중요한 정보와 숫자, 외국어, 강의 자료 등을 쉽게 외울 수 있는 기술을 담았다. 이 책에는 지난 10년간 필자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의한 강력하고 효율적이면서도 누구나 익힐 수 있을 만큼 쉬운 슈퍼 파워 암기법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인간 기억력에 대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는 않다. 뇌 과학적 측면은 싣지 않았다. 또한 기억력 훈련에 대한 모든 면을 담은 종합 설명서도 아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기술 중에서도 의도적으로 생략한 것이 많다. 이 책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대신 소화하기 쉽고 즉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정보만을 간추렸다. 이 책은 현재까지 출판된 책 중 가장 단순하고 쉬운 기억력 훈련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며칠만 투자하면 놀라운 기억력으로 친구, 동료, 고객들을 감탄하게 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당신은 이 책을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의뢰인이나 고객 등 만나는 사람의 이름을 5초 안에 기억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발표든 메모 없이 외워서 할 수 있다.

-필요할 때 즉각적으로 정확한 수치를 떠올릴 수 있다.

-단시간에 학습 능력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외국어의 달인이 될 수 있다.

-시험 범위의 내용은 남들보다 빠르게 외울 수 있다.

필자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기억력을 발견하고 흥분에 들뜬 모습을 볼 때마다 보람을 느꼈다. 현장 강의와 세미나와는 달리 여러분의 얼굴을 볼 수는 없지만 이 책이 여러분에게도 마찬가지로 짜릿한 흥분을 선사했으면 한다. 당신의 성공을 위하여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