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짝 마, 물 괴물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12
원유순 지음, 지영이 그림 / 좋은책키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문고로 유명한 좋은책 신사고 출판사는

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든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좋은책 어린이에 이어 좋은책 키즈

마음+동화 시리즈 신간이 나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누나들이 너무 좋아했는데

아직 읽기에 능숙하지 않은 7살 막내가 읽기에는

저학년문고는 좀 어렵다 싶었는데

좋은책키즈 마음+동화는 미취학 아동들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하드커버가 아닌 소프트 커버로 되어있어

미취학 아이들이 읽기에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소프트커버 다른 책들에 비해 종이 한장이 더 두꺼워서

무리 없이 한장씩 책을 넘기며 읽더라고요

( 사실 저는 너무 두꺼워서 한번에 2장씩 넘겼나 하며

몇번이나 쪽수를 확인하며 읽었어요 ㅎㅎ)




45페이지로 이루어진 꼼짝 마, 물괴물은

주인공 지아의 물 공포증 극복이야기예요

계곡에서 물에 빠진 경험으로 물 괴물이 있다고 믿는 지아가

제일 좋아하는 친구 준서의 응원과 핑크 토끼 덕분에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는데요

혼자라면 힘들었겠지만 준서와 핑크 토끼 덕분에

물 공포증을 극복하고 재미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힘들거나 무서웠던 일이 생기면

트라우마로 남아 같은 경험을 거부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일이지요

이럴 때 주위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읽고 도움을 준다면

주인공 지아처럼 무서웠던 일도 , 힘들었던 일도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 까 싶네요


책에는 준서와 핑크 토끼의 도움이 많이 묘사되었지만

저는 엄마의 입장이여서 인지

엄마의 노력이 곳곳에 보여서 마음이 울컥 했어요

( 지아도 엄마의 노력을 알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




물을 무서워하는 아이라면,

무언가에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아이라면

엄마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


#좋은책키즈 #어린이마음동화

#꼼짝마물괴물 #키즈마음동화

#원유순작가 #지영이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