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초등 5~6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1 - 전4권 - 상상력, 성장, 성교육, 진로 탐색 키다리 초등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전여울 외 지음, sujan 외 그림 / 키다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이번주부터 모두 등교 등원을 해서

저는 이번주 오랜만에 친구들도 만나고

집에서 혼자 뒹굴뒹굴 거리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아이들은 방학동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가

학교에서 제법 많은 시간을 보내다보니

적응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금새 적응하고 2학기 시작을 순조롭게 하고 있어요

초등 고학년이 되어 조금씩 책 읽는 수준을 높여가는 첫째인데요

워낙 두꺼운 책은 좋아하지 않고 얇은 책을 다독, 속독하는 아이여서

수준에 맞는 책을 정독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싶었는데

키다리 초등 5~6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고학년 세트를 만나서

이번주는 엄선된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예전에 제가 학교를 다닐 땐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아침 등교후에 운동장을 몇 바퀴 돌고 들어가는 시간이 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학교 등교후에 수업이 시작되기전

아침 독서시간이라는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 1학년 때 부터

꼭 그 전날이나 아침에 오늘 읽을 책 가방에 챙겨넣으라고

이야기를 해준답니다

이제는 습관이 되어서인지 아이들이 그날 읽은 책을 꺼내고

바로 다음날 읽을 책을 가방에 챙겨 넣기도 하고

등교전 가방 정리를 하면서 그날 그날 읽고 싶은 책을 챙겨서

스스로 가방에 넣고 등교를 한답니다

다른 아이들은 보통 학습만화를 들고 온다고 하는데

선생님마다 다르지만 학습만화는 아침 독서시간에

허용하지 않는 선생님도 계셔요

저도 아이에게 학습 만화는 집에서도 읽을 수 있으니

독서시간이라고 정해져있는 아침 독서시간에는

줄글책을 들고 가서 읽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아이들이 제 말을 잘 들어주고 있어요


초등 5~6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고학년세트는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빈 집에 핀 꽃

우리는 지금 모험중

나의 과학자들

총 4권의 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는 이 중에서 생리와 성에 관한 진짜 솔직한 이야기

' 우리는 모험 중 ' 이 제일 궁금해서 먼저 일어 보았구요

5학년 첫째는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을 읽어보았어요

창작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4권의 책 중에 제일 좋아할 듯 해서

제가 책을 추천해 주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아이가 읽고서

재미있다며 조잘조잘 책 내용을 이야기 해 주었답니다




인간이 과연 영원히 ' 주인 ' 일 수 있을까요 ?

아이가 '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 을 읽고 독후감을 적었는데

처음에 ' 고양이에게 참치라는 여자아이가 있다 ' 라는 문장을 적었기에

여자 아이가 고양이의 소유물인 듯이 적어놓아서

이게 대체 무슨 말이야, 이런 말이 어디있어 하고 물었더니

' 고양이에게는 참치라는 친한 친구가 있다 ' 라고 문장을 고쳤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책 내용을 읽고 보니

보통처럼 사람이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고양이가 사람을 키우는 이야기 였어요

그래서 아이가 사람을 꼭 고양이의 소유물처럼 표현을 했더라고요

생각도 못했던 내용이여서, 아이가 독후감을 적기 전에

제가 먼저 책을 읽어보고 같이 이야기를 나눠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 우리는 지금 모험 중 ' 은 외국 사춘기 아이들의 일기형식의 이야기를 통해

생리와 성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두었는데요

아직 초경전이 첫째가 읽으면 도움 될 내용이 많았어요

저도 읽고 생리에 관해한 아이의 생각은 어떤지

제가 어떻게 대처하고 아이의 마음음을 알아 주면 될지

많은 가르침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은 읽고 나서 첫째 친구에게도 빌려주고 싶은 책이예요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 하는지, 내 꿈을 이룰 수있을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10대는 물론, 삶의 방향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정보와 자극을 얻을 수있는 ' 나의 과학자들 '

슬슬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고학년들에게

아주 안성맞춤인 책이예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네명의 아이들의 이야기 ' 빈 집에 핀 꽃 '

이 책은 아직 자세히 살펴 보지 못한 책인데요

서평을 마무리 하고 천천히 자세히 살펴보려고 해요

세트 이름이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인데요

누가 이름을 지었는지 책을 받고나니

이름처럼 매일 아침 책가방에 쏙 넣지 않을 수 없네요

아이들 연령에 맞는 추천 책이여서 인지

실패없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


#책세상맘수다 #책수다

#키다리 *초등고학년도서

#우리가다른우주에서만나면

#빈집에꽃 #우리는지금모험중

#나의과학자들 #학교아침독서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