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장사꾼 사미르와 실크로드의 암살자들 - 2024 뉴베리 아너상 I LOVE 스토리
다니엘 나예리 지음, 다니엘 미야레스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흡사 아라비안 나이트의 매혹적인 이야기처럼 그 안에서 펼쳐지는 실크로드의 스토리텔링이 마음을 끌어당긴다.
커다란 알파벳 사이로 이리저리 옮겨다니는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책을 읽기도 전부터 궁금증을 유발한다. 타클라마칸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모래언덕으로 실크로드 여행의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그 곳에 꿈 장사꾼 사미르가 있다. 왠지 여행자를 주인공으로 한다면 멋지고 용맹스러울 것 같지만 사미르는 뚱뚱하고 우스꽝스럽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죽을 뻔한 고아 소년 오마르를 살려내는가 하면 자신이 죽을 위기에 처해져도 주눅들지 않고 계속되는 여행이다. 쫓고 쫓기는 장면이 손에 땀을 쥐게 하면서도 입담 좋은 사미르의 이야기가 재미있다.
사기꾼처럼 보이는 사미르가 결코 밉지 않다. 오히려 그를 통해 이야기로 거래하는 모습이나 이야기 속의 매력이 주는 모습은 환상적이다.
책을 읽으며 아랍의 문화와 경제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었고 아라비안 나이트의 신비하고도 환상스러운 내용들이 멋진 책이다.
돈을 탐하지 않고 꿈을 꾸는 사미르의 모험은 세상을 살아가는 척박한 이 시대에 낭만에 대해 떠올려주는 듯 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꿈장사꾼사미르와실크로드의암살자들 #보물창고 #꿈장사꾼사미르 #암살자들 #다니엘나예리 #다니엘미야레스 #원지인 #뉴베리아너상수상작 #올해최고의책 #실크로드 #아라비안나이트 #모험 #입담 #스토리텔링 #환상이야기 #도치맘 #도치맘서평 #도치맘카페 #도치맘이벤트 #도치맘서평후기 #서평후기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