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보는 우리나라 : 국어 교과서 편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4
에듀스토리 지음, 유미지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책을 많이 읽으면 어휘력도 자연스럽게 늘 수 있다. 이 책은 국어 교과서의 용어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비문학 책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이 책을 통해 기초도 쌓고 문해력의 기본도 다질 수 있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 중 낯설고 어려운 용어들을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해놓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해놓았다. 그리고 국어 교과서 용어들이 사회 과목과 연계되어 있을 때 어렵지 않도록 미리 배경지식을 쌓도록 돕는다. 용어에 대한 개념을 익혔다면 퀴즈를 풀며 지문에 대한 독해력도 높인다. 다양한 퀴즈 풀이는 집중도 높이고 활용성도 향상된다. 지문을 잘 이해했다면 한 문장 요약 또는 내가 느낀 점으로 표현해보면 된다.
우리나라 국어 교과서인만큼 우리나라의 대표 상징들, 명절과 놀이, 통과의례, 옛날 직업과 의식주가 주제로 되어있다. 이 책을 다 풀어본다면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과 용어들을 다 배우는 셈이다.
아이와 함께 해보려고 했는데 방학이 막바지라 방학숙제를 하고 있어 아직 풀어보지 못했지만 아이가 빨리 해보고 싶다고 한다. 꼭 문해력 교과서 같은 느낌이고 어휘에 대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나보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어려운 용어 이해는 물론이고 지문의 내용을 자기 것으로 소화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수 있겠다.
이 책은 어휘가 사회용어와 연계되는 3, 4학년이 활용할 할 수 있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마카롱 #콩심콩팥심팥 #천리길도어휘력부터 #하루하나꺼내보는우리나라 #국어교과서편 #국어교과서 #마카롱출판사 #도치맘 #도치맘카페 #도치맘서평 #도치맘이벤트 #도치맘후기 #도치맘리뷰 #서평단 #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