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 문명의 나라 인도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4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을 떠날 수 있는 뭉치의 4번째 시리즈 인도를 접하게 되었다. 인도에 대한 문화책은 아이가 처음이어서 그런지 더욱 흥미있게 읽었던 것 같다.
말썽꾸러기지만 요괴를 볼 줄 아는 오빠 뭉치와 똑똑한 동생이지만 정작 아는 지식을 써먹지 못하는 사고, 쌍둥이 남매가 인도를 여행하게 되며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 가윤이와 함께 공룡 발자국을 따라 나서다 시간 여행으로 인도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인도 친구인 캐서린을 만나게 된다. 캐서린과 사원으로 갔다가 인도 신화 속으로 들어가고 그 곳에서 뭉치는 야차를 만나 가윤이와 사고를 구하는 대신 지하 세계로 들어가 케로베스의 목걸이를 가져나와야 한다. 야차의 꼬임에 빠진 뭉치는 지하세계에서 무굴제국의 황제를 만나게 되고 왕비의 영혼을 찾아오기로 한다. 과연 뭉치는 목걸이를 가지고 동생과 친구들을 구출하고 왕비의 영혼도 되찾을 수 있을까?
도입 부분과 중간의 인도신화 그리고 에필로그부분은 만화로 되어 있어서 책을 읽는 재미를 놓치지 않게 해준다.
탐험하는 내내 인도의 전통문화, 역사 그리고 신화를 접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그 나라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책이다. 특히 힌두교의 신에 대한 이야기와 라마왕자의 대모험은 처음 알게 된 내용이라 유익했다.
직접 인도를 가지 못하더라도 책을 통해 인도의 살아있는 역사와 문화를 간접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책을 잘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한 퀴즈와 미로찾기 등 독후활동이 있다는 점 또한 이 책의 매력점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인도 #인더스문명의나라인도 #교과서속세계문화탐험 #뭉치 #뭉치출판사 #도치맘 #도치맘카페 #도치맘서평 #도치맘후기 #도치맘이벤트 #도치맘리뷰 #리뷰단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