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자격증 상상 고래 23
키키유 지음, 이윤우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이 책이 아동학대와 관련이 있는 책일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게다가 책 중반에 들어서야 머리를 치게 되는 반전이 있을 줄 누가 알았을까.
한달에도 몇 번씩 전학가는 아이들이 많은 시모네 학교. 시모와 채민이, 그리고 찬이는 가장 친한 친구로 학교생활을 지내는데 갑자기 채민이의 전학으로 둘은 이상한 생각이 든다. 채민이 집으로 찾아간 시모와 찬이는 울고 있는 채민이 엄마를 보지만 아이들에게 화를 내며 쫓아내버린다. 나중에 시모를 찾아온 채민이 엄마는 편지를 전해달라고 하지만 시모의 엄마가 편지를 빼앗아버린다. 시모는 찬이를 만나고 찬이가 한 이상한 말들 때문에 놀라게 된다. 자기들은 테스터 로봇이고 엄마 아빠가 아기를 갖기 전에 엄마 아빠가 자격을 갖출 수 있는지 시험하는 거라고. 이 말을 들은 시모는 충격에 빠지고 할머니 집에서 만났던 유리에게서도 같은 이야기를 듣게 들으며 현실을 깨닫는다. 과연 시모와 찬이는 어떻게 되는걸까? 전학갔다며 로봇공장에 되돌아간 채민이는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
길가에 핀 작은 풀 꽃, 흔들리는 꽃잎들만 봐도 아름답다. 꼬리를 살랑대는 강아지나 고양이들은 또 얼마나 귀여운지. 이러한 생명들도 귀한데 하물며 우리의 아이들은 얼마나 사랑스럽고 소중한지. 하지만 이런 아이들을 학대하거나 고통 속에 머물게 하는 일들도 있다는 것을 기사로 접하기도 하기에 얼마나 가슴아픈지 모르겠다. 정말 부모 자격이 되는 사람만 아이를 키우는게 맞을지도. 그렇지 않은 모습들이 너무나도 많은 이 시대에 아이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귀하게 여기는 것이 근본이 된다면 미래에도 더 건강한 부모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엄마아빠자격증 #키키유 #이윤우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상상고래 #시모찬채민 #도치맘 #도치맘서평 #도치맘후기 #도치맘카페 #도치맘서평단 #도치맘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