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라! 인류 탐험대
수잔 섀들리히 외 지음, 베아 데이비스 그림, 윤혜정 옮김, 박한선 감수 / 그린애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가 어린이 탐험가가 되어 자신의 아주 오래된 인류 조상들을 만나러 가는 여행. 모여라! 인류 탐험대를 통해 시간 여행을 떠난다.
초등 과학 교과서와 연계되었지만 딱딱하거나 어렵지 않고 직접 시간 여행을 하는 느낌을 준다. 등장인물들이 소개되어 있어 앞으로 우리가 만날 인류의 조상들의 이름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미노는 할머니의 80번째 생일을 위해 근사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전 세계의 모든 가족들을 불러모으고 싶다는 할머니의 바람대로 미노는 인류의 첫번째 조상들을 만나 데려올 생각이다. 시간 여행 기능이 있는 인공지능 목걸이 시조와 함께 700만 년 전으로 건너가 투마이를 만나고 또 440만년 전의 아르디도 만나며 인류 시조 여행을 진행한다.
미노가 인류 조상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그 시대의 환경을 알 수 있고 거주지의 특성과 인류의 특징들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름에 대한 어원과 발견되어진 뼈들을 통해 다양한 지식들도 배운다.
최초의 인간인 투마이부터 우리와 비슷한 호모 에렉투스 그리고 우리의 먼 친척인 네안데르탈인까지 다양한 고인류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모여라! 인류탐험대는 인류진화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화석으로만 남아있는 것이 아니라 미노와 함께 웃고 떠들며 노는 모습이야말로 우리의 인류는 따로 떨어진 것이 아닌 늘 곁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이 아닐까?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초록이 서포터즈3기로서 이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모여라!인류탐험대 #초등과학교과연계 #수잔섀들리히 #미하엘슈탕 #베아데이비스 #그린애플 #사과밭교양톡 #비전비앤피 #초록이서포터즈3기 #초록이3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