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밸런스 게임 사과밭 문학 톡 19
최현주 지음, 히쩌미 그림 / 그린애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부터 5까지 ..육상 연습을 하는 미정이의 달리기 목적지에 서 있는 엄마와 아빠부터 절친인 아영이와 채린이 그리고 태오까지 모두 밸런스 게임에서 선택해야 할 고민들이다.
부모님의 이혼을 받아들이는 것도 힘든데 엄마, 아빠는 자신들 중에 누굴 선택할 것인지 물어본다. 내 탓이 아닌데 너무 속상한 미정이에게는 그나마 자기와 늘 함께 하는 친구인 아영이와 채린이가 있어 위로가 되었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춰 아이돌이 꿈인 채린이와 공부와 그림에 재능이 있는 아영이 틈에서 자신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친구들이 함께 있어 괜찮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도 채린이가 태오와 있는 것을 보고 태오를 좋아하는 아영이가 오해하게 되고 미정이는 서로의 서운함을 풀어주려다 둘 중의 선택을 강요받게 된다. 게다가 자신을 좋아했던 태오도 답변을 달라하고 선택의 기로에 놓인 미정이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 인생의 삶 하나 하나가 어찌보면 선택의 기로에 달려있다. 하나를 선택하고 나면 또 다른 길로 가게 되기도 하고 다양한 목적지를 둘러가기도 한다. 어떻게 가더라도 내가 선택해 가는 밸런스 게임이기에 그 결과는 내가 책임지고 가야한다.
어른으로 가는 성장 과정의 아이들이 지고 가야할 삶의 선택으로서의 밸런스 게임은 쉽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사람들의 응원 소리에 부드럽게 나아가는 미정이의 길처럼 용기있게 나아가는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초록이 서포터즈3기로서 이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우리들의밸런스게임 #밸런스게임 #최현주글 #히쩌미그림 #그린애플 #비전비앤피 #초록이서포터즈3기 #초록이3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