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조작 사건 초등 읽기대장
임수경 지음, 히쩌미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맘대로 SNS의 조회수와 팔로워를 조작할 수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 아날로그 감성의 십대를 지내온 내게 인터넷 상의 인기를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이 그다지 와 닿지는 않는다. 하지만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과 함께 해온 요즘 세대들에게 SNS가 미치는 영향은 자아를 표현하는 일만큼이나 중요할지도 모른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미 친한 친구 도연이가 있음에도 인기 많은 아린이와 친해지기 위해, 아린이 무리에 들어가려다가 상처받는 모습이 화가 났었다. SNS의 팔로워가 많은 아린이의 인별그램을 팔로워하고 어울리기 위해 내키지 않은 부탁을 들어주는 상은이. 아린이의 무시에도 아무렇지 않은 척 하지만 결국 집에서 우연히 얻게 된 향초로 SNS 조작까지 하며 아린이와 친해진다. 아린이 무리에서 유일하게 친절을 베풀었던 이서가 향초에 대한 의심을 하자 상은이는 이서의 계정까지 조작하며 다른 친구들에게까지 상처를 주게 된다.
SNS를 통해 친구를 사귀게 되고 그 안에서 서로에 대한 반응과 인기로 친구의 우정을 가늠해버기도 하는 것이 요즘 아이들인 것 같다. SNS가 주는 정보는 유익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면 서로에게 상처가 되거나 아픔을 주기도 하는 양날의 칼 같기도 하다. SNS가 아니라 현실 속에서 어떻게 해야 친구와 더 즐겁게 지낼 수 있는지, 서로를 더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요즘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좋아요조작사건 #초등고학년동화 #사이버공간 #SNS중독 #인기 #나다움 #한솔수북 #출판사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