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0 : 첫걸음 메인북 (교재 + 음원 QR 코드 + 동영상 + 활동 자료 + 단어 카드 + 병음표) 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기상아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나다 학교에서 불어와 영어로 수업을 하는 아이를 보면서 생각보다 빠른 시간 안에 두 언어에 적응하는 걸 보게 되었다. 그리고 영어와 불어 배우는 것이 재미있다며 다른 언어도 배우고 싶다고 했는데 한국에 오니 드디어 기회가 왔다. 맛있는 books 에서 나온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사실 중국어는 생각도 못해봤었는데 전 세계에 뻗어나가 살고 있는 중국인들 수를 생각하면 영어 말고도 중국어를 배워놓으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기에 많이 배우는 게 아닐까.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고 약간 헤매긴 했으나 온라인 강의 접속을 바로 할 수 있었다. 아이가 빨리 수업하고 싶다고 보챘기 때문이기도 했고 나고 새로운 중국어 강의를 아이와 함께 해보고 싶었다.
온라인 강의는 메인 북 강의와 워크 북 강의로 구성되어 있는데 체험판에는 메인 북 강의만 있어서 워크 북 강의를 들을 때는 복습하는 개념으로 들으며 따라했다.
첫 강의에서는 병음표를 펴놓고 기본 단어를 배우며 선생님 발음을 또박또박 따라하고 퀴즈도 풀어보았다. 두번째 강의에서는 워크북으로 복습을 해보았고 세번째 강의를 들을 때는 1과의 가족에 대한 단어들을 배웠다. 생소한 중국어 발음이라 어려울 것 같았는데 가족이라는 친근한 개념이라 배우기 쉬웠다. 선생님이 아빠, 엄마, 여동생, 나, 형 등을 가족의 특성에 따른 모션등을 취해주며 알려주었기 때문에 한참 후에도 그 단어들이 잊혀지지 않고 기억날 정도였다. 또한 문장으로 연결하여 응용하는 시간도 유익했는데 그 문장으로 노래를 부르는 챈트 시간을 아이가 가장 흥미로워했다. 학습한 내용으로 만들기와 실력 되짚어보는 시간도 있어서 마지막까지 버릴 내용이 없다.
학습의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가 재미를 느끼면서 익히는 것인데 이 교재와 강의는 그 두가지를 모두 잡고 갈 수 있어 처음 배우는 중국어 교재로 손색이 없었다. 아이가 매일매일 하자고 해서 나도 덩달아 중국어를 같이 배우게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유료온라인 강의 30일 무료)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맛있는어린이중국어 #맛있는어린이중국어첫걸음 #맛있는books #어린이중국어 #마더스서평단 #마더스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