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으로 살아남기 - 지금껏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고금리·고물가·저성장 시대
문남중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주식으로 살아남기


심상치 않은 경제, 경제 혹한기가 올것인가? 미국 주식투자가 대안이 될 수 있을까?


 2022년,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가 함께 오는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가 점차 현실화되고 있는 이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향후 투자의 방향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할 것이다.


특히나 40년 만의 더블딥을 예상하는 경제 전문가가 있을 정도로 2022년의 경제는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고금리, 고물가, 저상장 시대에 지금이 바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할 시기라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는 책이다. 



차근차근 설명하는 미국 주식 투자법


이 책의 초반은 미국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서 어떻게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미국 주식 투자를 할 때 참고해야 할 정보 사이트에 대한 이야기와 미국 주식시장의 특징에 대한 설명, 주식 투자 시 필요한 세금에 대한 정보 등. 


차근 차근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다.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가?


저자가 이러한 심상치 않은 경제 상황에서 미국 주식 투자를 외치는 이유는 명확하다.


미국은 전 세계 경제 규모 1위, 시가총액 1위인 국가이다.


이 이야기는 향후 불경기 국면이 도래한 이후 전 세계가 침체기에 빠졌을 때, 가장 먼저 회복할 수 있는 시장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미국이 가지는 장점은 엄청나다. 


생산성을 높이는 꾸준한 R&D, 낮은 고령화 속도에서 나오는 노동 공급, 셰일오일의 수출을 통한 건실한 재정, 일자리 창출과 소비 확대의 기반이 되는 리쇼어링 등... 이러한 강한 펀더멘탈은 국가의 장기적 성장을 뒷받침하는 힘이 될 수 있다.


잠재력이 있는 강한 대국이기에 경기 침체기는 미국 투자에 대한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기술 기업들이 주도하는 경제 발전! 향후가 더 기대되는 경제


메타 플랫폼스가 이끄는 ‘메타버스’, 테슬라의 ‘전기차’,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 오리진이 주도하는 ‘우주항공’, 텔라닥 헬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일일히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술 기업들이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있다.


미국기업들은 지금 당장 수익이 되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투자를 하는 기업들이 많다. 


이 들의 투자에 대한 수익이 실현되는 10년 뒤 결국은 무조건 오르는 주식들이 발생할 것은 자명하다.



ETF 투자도 고려해보자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 정보가 한정되어 있고, 개별 종목 선택을 하기기 참 어렵다.


이 경우 테마에 따른 ETF 투자가 답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ETF 투자에 대한 조언도 상세히 다루고 있다.



향후 침체 이후를 대비한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라면 이 책에 대한 일독을 권한다.


-본 서평은 서평이벤트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