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 아웃풋 - 막연한 기대를 현실로 풀어내는 사고 모드
촉촉한마케터(조한솔)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냥 읽어 보면 알아요… 요즘 널리고 널린 자기자랑하는 책과 달라요.. 후회 없이 찐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당신이 허락한다면 나는 이 말 하고 싶어요> 김제동 북토크"

[2명] 제가 가장 좋아하는 헌법은 제 10조인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입니다. 사실 이 토크콘서트 참여를 위해 헌법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다 대한민국 헌법에 이런 내용도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행복은 개인적으로나 희망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당당하게 헌법에 등록되어 있는 우리의 ‘권리‘인 줄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헌법들을 읽어보며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헌법에 나와있는 내용 조차 얼마나 지켜지고 있지 않고 많은 영역에서 간과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인간은 그 자체로 존엄한 존재이며, 국가는 그런 국민을 지켜줄 의무가 있다는 것이 기본 전제인데 사실 요즘 많은 사회 문제들을 보면 그런 것들이 과연 잘 지켜지고 있나 하는 의문이 듭니다. 더불어 내가 잘 알고 있어야 내 권리를 스스로 지킬 수 있겠구나라는 반성섞인 마음이 들었습니다. 토크콘서트에 꼭 가고싶은 이유는 제가 김제동 작가님을 너무 좋아해서인데, 사실 이번 책은 그동안은 제가 읽어오던 책이나 관심있는 분야가 아니었지만 헌법을 쭉 읽다보니 생각보다 흥미롭고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어 신나기도 합니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서 국민으로서 당연히 알아야 하지만 너무나도 쉽게 잊어버리고 무시하게되는 헌법에 대해 알게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