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읽기 능력은 모든 학습의 기본이자 자신감의 시작입니다!!!

읽기 능력은 영어든 국어든 중요하네요^^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책 읽기는 기본~ 독해연습은 필수!


초등 국어 독해왕 6단계로 

코로나19 물리치며 가정학습하고 있어요~ 모두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힘써봐요~

하루빨리 해방하고 싶어요



1단계는 하루 독해 지문이 3개인데 6단계는 2개예요

글도 길~어요 거의 한 페이지 몽땅!

초등국어 독해왕의 공부 지도법도 꼼꼼히 살펴보고요. 고학년이라 더 신경 쓰여요~


꾸준히 학습


20~30분 집중력으로


글의 핵심을 잘 이해했는지(이해 안 되는 글은 두 번,세 번 읽어보고 있어요)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 표시(아이 특성상 틀린 문제만 ♥표시등)


자주 틀리는 유형 체크체크^^



6단계는 1단계에는 없던 지문을 읽고 바로 글의 핵심 정보와 글의 목적을 먼저 파악하고 체크해요

설명하는 글인지, 주장하는 글인지, 광고글인지~


그리고 한눈에 약점 유형 분석까지요^^

ㅎㅎㅎ틀린 문제 체크를 싫어하는 아이인데 요런 분석으로 자기 점검이 할 수 있다고 하니 OK! 잘 수긍했어요

표시를 하고 보니 정말~ 약한 부분이 드러나네요



아직도 사회 지문과 한자가 좀 약해요. 책도 많이 읽고 하는데~ 속상해요ㅠㅠ 

오답 풀이 했는데 또 오답!

지문을 세 번이나 읽었어요^^ 세 번째는 천천히 앞뒤 문장을 살펴보며 읽어보라고 조언까지 했어요

그랬더니 이제야 문제를 잘 못 이해했다는 것을 알더라고요~ 알았으니 다행^^

 

초등국어 독해왕은 답지가 아주 맘에 들어요^^

자기주도 학습뿐 아니라 부모 가이드북 같은?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으며,' 알아두면 도움이 돼요!! '코너가 아주 맘에 들어요^^


5일차 후 어휘 연습과 어휘력 테스트와 이번엔 십자말풀이로 마무리했어요~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초3, 1단계, 초6, 6단계 풀어보니 문학, 비문학 다양한 지문을 통해 아이가 재밌어하는 또 싫어하는 지문이 드러나네요


싫어하거나 약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는 독해왕!

그리고 긴~ 지문을 통해 만화책에서 글밥책으로 자연스레 넘어갈 수 있겠어요!

큰 아이는 이제 제법 소설책의 재미를 알아가고 있는데 둘째는 아직ㅠㅠ

 초등국어 독해왕~ 초3, 둘째도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