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1 - 동사형 조직으로 거듭나라
전옥표 지음 / 쌤앤파커스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들은 월요일만 되면 '자살하고 싶다'는 말을 한다는데.......

떠올려 보면 나도 책임감으로 무거운 어깨와,

아무 의욕도 없이 그저 의무감으로 회사에 나오는 직원들을 볼 때 마다

나부터 먼저 의욕이 상실되고 만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프로 사관학교'라는 말이 나온다.

직원들이 돈을 벌고, 별다른 대안이 없어서

도살장에 끌려 나오듯이 회사에 나온다면....

그 당사자들도 힘들고, 그 사람들을 관리하는 사람들도 너무 힘이 들 것이다.

실적은 오르기는커녕 하루하루 떨어져 가는 걸 보면서

대책을 세우기에 급급할 것이고.... 이러한 악순환 때문에

골머리를 썩어야 할 것은 바로 관리자가 아닌가.

이 책에서 제시한 것처럼 프로사관학교, 즉 직원들을 일류로 만들어 주는

팀이 된다면.... 그런 먼 꿈과도 같았던 생각을 현실적으로 해보게 되었다.

보고서 하나도 작품으로 만드는 그런 팀원들.... 정말 상상만 해도 가슴이 벅찬다.

마지막 1%까지 소홀하게 넘기지 않는 일류 팀원들을 배출해내는 팀으로 만들기 위해서,

내가 사용해야 할 전략들..... 그 전략들을 나는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었다.

나에게 동기부여를 해준 이 책은 정말 관리자라면 꼭 읽어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