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0 독해 기초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노수경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방학동안 독해 문제집을 풀어보기로 했어요.

요즘 아이는 판타지소설 책이나 만화위주의 독서해서 천재교육에서 출간된 비문학 독해DNA 깨우기 교재를 선택했어요.

비문학 독해DNA 깨우기 교재는 0단계부터 3단계 4권의 교재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아이는 0(독해기초)단계를 풀어보았어요.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관된 지문이 수록되어 있어서 초고인 우리아이에게 중학교 교과내용을 맛볼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교재에 나온 지문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5가지 영역을 골고루 접해볼 수 있어요.


교재는 보통 다른 교재와 다르게 독해기초원리를 학습해 볼수 있어요.


처음에 글자 말고 의미 읽기 학습이 나오는데 아이가 생소 했는지 당황해 했어요.

지문 설명을 보고는 연습문제도 풀어보니 잘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독해기초 원리를 학습후 독해 실전 3회차의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각회차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5가지 영역을  골고루 접해볼수 있어요.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있어요.

독해실전 문제를 독해기초문제보다 더 수월하게 풀었어요.

보통 문제집에서 많아 다루어 본 유형이라 그런가 보아요.

아이가 생각보다 쉽다고 하면서 잘 풀어주었어요.

지문에 문제만 풀고 끝나지 않고 독해를 잘 할 수 있도록 독해기초 확인후 문제를 통해 독해 확인후 마지막으로 독해에 나온 어휘를 학습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이렇게 학습한 지문을 교과서에서 만나다면 참 쉬워 할 듯해요.

어려워하지않고 부담없이 풀 수있어서 더 좋은 교재 인듯합니다. 아이가 꾸준히 학습하면 독해 실력이 점점 향샹 될 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