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4-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에는 심화문제집으로 디딤돌 최상위 수학을 사용했었는데

이번학기에는 심화교재로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문제집을 사용해 보기로 했어요.

우리집 아이들은 학습관련 학원은 다니지 않고 집에서 학습중인데 그럴수록 문제집의 선택은 중요한 것같아요.



최고 수준 교재는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1단계에서는 개념에 대해서 정리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2단계는 시험에 저쥬 출재되는 문제유형을 학습하며 창원융합문제도 학습할수 있어요.

3단계는 심화유형문제,경시대화문제 창의.융합문제를 학습하고 4단계에서는 경시대회에서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경험 해 볼수 있어요.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문제 풀이 동영상도 바로바로 학습할수 있고, 쌍둥이 유형문제 경시문제를 다운 받아볼수 있어요. 메일로 보내서 pc에서 바로 볼수 있어서 pc로 프린트하게 좋아요.



아이가 문제를 열심히 풀었어요.

1단계 개념확인 부분은 쉽다면서 술술 잘 풀었어요.


2단계도 크게 어려워하는 문제 없이 잘 풀었어요.


하지만 계산 실수는 하네요ㅜㅜ

이런 실수 없이 문제를 잘 풀면 좋겠는데 그게 쉽지가 않아요.


3단계는 3문제만 풀어 봤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자신감이 좀 붙었을까요?

하지만 팔을 다쳐서 더이상 지도를 나가기가 힘들었어요.

팔이 좋아지면 다시 풀기로 했어요.


그냥 보아도 4단계 최고 수준 문제는 쉽지 않아 보여요.

HME문제집을 보는 것 같았어요.

코로나이후 HME 수학 학력평가 접수를 하지 않았지만 4단계문제를 잘 푼다면 HME 수학 학력평가도 쉽게 도전 할수 있을것 같아요.

4단계 최고 수준 문제도 거침없이 풀 수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기로 했어요.

예전에 학원수학강사를 해서 내 아이는 내가 가르칠수 있을거라 자신했었지만 그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좋은 구성의 문제집이 있어서 또  다시 학원표가 아닌 집표 학습을 이번학기도 도전해 봅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최고수준 #초등 상위권 수학 #초등 상위권 교재 #천재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