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4-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동안 4학년 수학을 개념 정리하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 개념해결의 법칙 문제집을 알게 알게 되었어요.

아이를 해마다 hme수학학력평가 시험을 치게 하는데 익숙한 천재교육 출판사라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처음에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켜요.

저도 어릴때 만화광이었지만 우리 아이도 만화 엄청 좋아해요.

만화를 보기위해 문제를 푸니까요.

문제집은 세가지 단계로 되어 있어요.

1단계에서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고 쌍둥이 문제로 또 한번 확인 해요

익혀야 할 개념은 만화로 설명해 주었어요.

학습과 흥미를 주네요.

이해가 되지 않거나 좀더 정학히 알고 싶으면 큐알 코드를 이용해 개념 동영상을 볼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알아도 동영상을 보면서 개념 정리를 확실히 하는 것 같았어요. 동영상 보는 걸 좋아하네요.

2단계로 문제로 개념 확인을 할수 있어요.

3단계는 단원 마무리문제를 풀어요.

문제 중 좀더 확인이 필요한 문제는 큐알 코드가 있어요.

큐알 코드로 유사문제를 볼수 있어서 다지기 할수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창의 융합 문제가 좋아요.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묻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문제를 보면 생활에서 수학을 접할수 있는 것 같아 좋아요.

큐알코드로 동영상과 게임과 유사문제를 확인 할수 있어요

게임으로 재미있게 접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수학은 개인적으로 기본 연산이 가장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이 하기 싫어하지만 꼭 해야 하는 기본 연산도 잡을 수 있도록 연산의 법칙 별책이 있어서 익히기 좋아요.

이제 4학년이 되는 우리 아이는 학원을 다니지도 않고 선행을 하지는 않았어요.

4학년에 나눗셈이 나오고 세자리수의 곱셈이 나오면서 수학을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많이 봐왔었기에 지금이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해요

며칠 있으면 방학인데 이번 초등4학년 겨울 방학동안에는 개념해결의 법칙으로 4학년 1학기 예습을 하려고 해요.

어렵지 않아서 즐겁게 아이와 하기에 딱 좋아요.

방학동안 아이 친구 엄마가 수학 특강 열어 달라는데 개념의 법칙으로 해보려고 해요.

저는 예전에 학원수학 강사였답니다 .^^

방학동안 예습하실분에게 개념의 법칙을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 해요.

 

 

#협찬 #초등 겨울방학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 #초등 교재 #개념 해결의 법칙

 

*출판사로 문제집을 제공받아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