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이 즐거운 원격 질문 수업
양경윤.황지현 지음 / 경향BP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1206_223650.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유래없는 온라인 학습 시작으로 올초에 아이와 정말 트러블이 많았어요.

좋게 말하면 호기심이 너무 많은 아이라서 온라인 수업 동영상을 보고 나면 연관되어 있는 동영상을 연결연결해서 보느라고 수업이 끝나는데 하루종이 걸리곤 했었어요.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딱 수업만 하고 보고 싶은 동영상을 보고 싶다고 하면 30분 보는 식으로 습관이 잡혔어요.

이번에 온라인 수업들어가면서 줌으로 출석체크하고 아이들과 얘기도 해요.

그전엔 영어수업을 줌으로 해서 줌사용에 조금 익숙해져 가고 있어요.

영어수업 할때는 소회의실을 활용하기도 하더라구요.

작은 아이 줌 수업 할때는 담임선생님께서는 온라인 예의에 대해 아이들과 수업도 하시더라구요.

조만간 줌으로 교과 수업도 하실거라고 하십니다.

이 책에는 줌이 무엇인지 줌 활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원격수업을 하면서 아이들과 어떻게 수업해야하는지 방법에 대한 설명이 아주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영어 수업 할때 2명씩 짝지어서 게임도 하고 얘기도 하고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이 책에 다 설명이 되어 있어요.

내가 다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된다면 줌을 이용해서 수업을 할 경우도 생길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그 때는 선생의 입장에서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의 미래가 어찌 될지 모르니 지금부터 가능한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20201206_233750.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고 난후 중요한 내용은 알기 쉽게 질문 있어요!를 이용해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20201206_233813.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중간중간 설명을 만화같은 삽화로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림보는 재미도 있어서 즐겁게 읽을수 있어요.

부모 입장에서는 줌수업을 하는 아이를 보는 건 신기하기도 하고 아이의 수업 태도를 볼수 있어서 재미있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 수업이 진행 된다는 걸 알고 나니 더 변하게 온라인 수업을 받아들수 있게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원격질문수업#줌수업#양경윤#황지현#경향B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