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보다 공부그릇 - ‘진짜 공부력’은 가정에서 만들어진다, ‘진짜 공부력’ 향상을 위한 실전 TIP & 참고도서 수록
심정섭 지음 / 더디퍼런스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261413

20200310_223704.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가 좋아하는 역사하브루타의 저자 심정섭작가님의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다고 하여 아주 관심이 많은 책이었다.

내가 학창 시절에 경험과 지금 나의 아이를 키우면서 학습과 관련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고 많은 검색과 책을 찾아보고 있다.

어떻게 우리 아이를 키워야 할지 참 많이 힘들고 고민이 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내아이는 공부도 잘하고 행복한 아이가 되길 바랄것이다.

저자는 공부그릇 3가지를 몸,마음,머리라고 한다.

나도 고등학교때는 공부를 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으나 체력이 따라주질 않아서 참 힘든 경험이 있다.

내아이는 체력이 좋아지길 바라며 그 열심히 운동도 시키고 있다.

저자는 진짜 우등생은 운동도 한다고 한다.간단한 운동이나 땀흘림을 통해 뇌에 새로운 혈액과 산소를 공급할수 있다고 한다.

어릴때 다양한 냄새 자극에 노출된 아이들은 비자발적 기억능력이 발달하고 예술적 창의적 능력이 배양돈다고 한다. 아이어릴때 맣은 경험을 하지 않은것이 조금 후회가 되어 이번에 태어난 조카에게 냄새 자극 많이 시키라고 얘기하기도 했다.

올바르게 해석하고 근거를 찾는 논리적 사고력을 기러야 한다.

이러기위해 질문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나도 질문을 하라고 하면 무슨 질문을 해야 할지 머리속이 텅빈 경험을 여러번 해보았다.질문을 하는 교육은 하브루타교육이 좋다는 건 익히 알고 있다.

하브루타 교육으로 아이를 키우고 싶은데 한번도 하브루타교육을 받아보지 않은 난 여전히 막연한 느낌이 있다.

현재 아이들의 가장 큰 고민이자 문제가 스마트 폰인것 같다.

어제 우리집도 폰 때문에 한바탕 소동이 일어났었다.

게임과 스마트폰을 통제할수 있는 자제력을 가족과 함께 길러한다고 한다 .

난 최대한 늦게 스마트폰을 사주고 싶은데 주위의 친구들이 다 갖고 있다면 고민이 커질것 같다.미국에는 중2까지 스마트폰을 주지 말자는 `스마트폰유예운동`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나도 이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싶다.

저자는 이전부터 자녀교육의 목표를 20대 명문대 합격이 아닌 30대,40대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수있는 삶으로 잡으면 다양한 진로나 교육적 선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여태 우리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좀더 넓게 아이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개기를 만드어 준 책이다.

ps.저자의 심정섭의 역사하브루타 책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