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가 그렸어,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
김진형.이현주.신동원 지음 / 로지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0720_005805.jpg

처음에 이 책을 보았을때 제목을 보고 딸바보가 적었어로 잘 못 읽었어요.

육아서를 보면 아들키우기 관련 육아서는 많은데 딸에 관한 육아서는 찾아보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딸육아선줄 알고 책을 접했어요.

다시보니 저의 착각 ㅋㅋㅋ

아이를 카우며 매순간 부딪히는 고민들을 `딸바보가 그렸어`가 묻고 강북삼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신동원 교수가 답하는 형식의 육아서였어요.


20190720_005704.jpg

20190720_005712.jpg

20190720_005729.jpg

그림으로 상황 설명을 해주어요

그리고 딸바보가 물었어에서 질문을 해요

그 질문에 신동원 교수님이 마음 처방전을 주어요.

그림이 참 좋아요.

우리 아이들은 눈물이 많아요.

조금만 억울해도 화나도 눈물을 흘려서 고민걱정이었는데

그럴땐 울 시간을 주라는 팁을 주시네요.

울때 더크게 화내거나 소리치면 안된다고 해요.

이 부분을 보면서 얼굴이 화끈거리네요.

같은 일이 계속 반복되니 저자신도 인내심이 없어지ㅣ면서 아이에게 소리치면서 화내고 있어요.

아이를 나무랄게 아니네요

교수님은 아이가 나쁜 행동을 하면 부모의 행동을 다시 돌아보라고 하는데 그것이 정답이네요.

예전에 아이가 `어 진짜` 이런말을 쓰길래 어디서 저런말을 들어서 하나 했더니 내가 하는 말이란걸 알고 얼마나 놀랐는지 ....

나도 알고는 있지만 쉽게 고치지 못하는데 아이는 더 하겠죠

우리집아이들도 정리가 참 안되요

놀고 정리하라고 하면 `이렇게 많은걸 나혼자 어떻게 정리하라는거야?`하면서 정리하는 걸 너무 힘들어 해요.

신동원 교수님은 너무 많은 물건이 있으면 정리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정리의 시작은 버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알고는 있지만 저에게도 너무 힘든일이예요.

저도 정리 도전 해 봐야 겠어요

이책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소장하면서 읽으면서 도움 받기 좋은 책인것 같아요

조만간 부모가 되는 동생 부부에게도 한권 선물해줘야 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