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 모네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0만 부 누적 판매 어린이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대모험 시리즈]의 

신규 시리즈로 

예술 작품애 담긴 비밀스런 이야기를 들려주는 

도슨트 이창용의 첫 번째 어린이 동화가 출간되어 반갑더라구요.


JTBC 톡파원 25시와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tb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만나 본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이라

저도 기대가 되었어요.



도슨트 이창용을 닮은 캐릭터 도리가

마은의 문을 닫은 여자아이 클로디에게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여행을 떠나요.



도슨트 이창용 도리쌤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줄글로 들려 주기도 하고



만화로 구성하여 재미까지 더하며 이야기 해 주고 있어요.


클로드 모네의 정원으로 떠나며 시작되는 이야기에

저도 빠져 들게 되더라구요.



클로드 모네의 이야기 속 작품도 알게 되고

모네가 빛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다채로운 색깔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라는 사실도 알며


초등 교과서 미술에 나오는 모네의  르루아르도 볼 수 있었고

오르세 미술관에서 모네의 작품도 볼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모네가 그린 수련이라는 작품 길이가 굉장히 길다는 걸

알고 오랑주리 미술관에서 실제로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모네의 작품에 관한 이야기도 들으며

미술 작품에 대한 교양이 쌓이는 느낌을 받으니

아이들에게 계속 미술 대모험 시리즈를 

읽히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본 도서는 해당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