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 Swallow Knights Tales 1 - 사라진 왕의 머리와 기사의 눈물 SKT
김철곤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간 환타지는 읽으면서 나름대로 눈이 꽤 높다고 자신 하는 내 맘에 그럭저럭, 아니 좀 많이 맘에 든 작품이다.

제비 기사단,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자애들이 읽으면서 좋아할 내용-샬랄라 꽃미남 왕빵에 나름대로 과거 있는 것 같은 주요 인물들, 그리고 적절히 가미된 코믹 요소등등, 특히 동인을 좋아하는 여성분이라면 남자들만 있는 이 책을 읽으며 어디선가 망상을 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다.

읽으면서 배를 잡고 구르게 되는 책이지만 이 책은 이외로 현실적이고 사실적이다.

출세를 위해서 빌붙는 블리히, 지멋대로 국왕인 만두가게 아저씨, 무신론자 성녀 오르넬라, 그리고 베르스왕국을 따먹으려는 강대국 등등.

이 책을 읽다 보면 재미있기도 하지만 너무나도 한심한  현실 비유가 잘 되있어서 놀라기도 한다.

솔직히 작가가 그렇게 생각하며 의도해서 글을 섰는지는 잘 모른다. 한번도 만나보지 않은 작가의 생각따위 내가 어떻게 알겠는가? 하자만, 심각한 소설도 아닌 수많은 사람들이 한 번 읽고 한 번 읽은 다음 던져버리는 그런 환타지 소설이지만 이 런 글속에 남아진 작가의 생각같은 것도 한번쯤 생각하는 건 어떨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