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무섭지 않아 -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 수상작 사계절 아동문고 92
고호관 외 지음, 조승연 그림 / 사계절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이 많은 우리집 아이들은 언제나 책을 읽는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상상하는것도 정말 기발한데 과학소설을 읽어주니 정말 좋아합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과학을 싫어했던지라 아이들만큼은 과학을 좋아하고 수학을 좋아해주길 바라서 자주 잡지나 과학책을 보여주는데 잘 따라와 주네요.

이책은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하면서 상상하기 정말 좋아요. 5가지 이야기들을 묶어서 주제도 다양하네요. 첫번째 이야기 하늘은 무섭지 않아는 중력에 관해서 이야기할수 있어요. 저도 잘 모르는 분야라 따로 인터넷 검색을 해서 아이들과 이야기 했지요. 이 이야기를 통해 가족 모두가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두번째는 슈퍼 히어로, 이녁석인데 아주 재미있었요. 동식이 사육키트라는 이야기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아요. 미래사회의 빈부격차에 대해 이야기할수 있다는데 저는 그보다도 다같이 잘 사는 그런 방법이 없을까 아이들엑 물어보았습니다. 역시나 어른들도 해결할수 없는 문제라서 그런지 아이들은 해맑게 나누면 된다는 진리를 말하더라구요. 로봇 짝꿍 같은 이야기는 요즘도 로봇과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신하고 있는데 머지않아 현실이 될 이야기를 상상할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가 있어서 그런지 이런 책들이 더 많이 읽혀지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