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g Book : 야생 동물 아트사이언스
유발 좀머 지음, 강준오 그림 / 보림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몰랐던 야생동물에 대한 모든 것!

 

KakaoTalk_20190226_001632138.jpg

 

 

지금부터 소개할 책은 아티비티를 잇는 보림출판사의 야심작! 아트사이언스(ART+SCIENCE) 시리즈의 신간인 [THE BIG BOOK 야생동물]이다. 쉽게 말해서 야생동물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보통의 백과사전과 달리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KakaoTalk_20190226_001632451.jpg

 

 

아트사이언스 책들이 다른 백과사전과 달리 재미있는 이유 그 첫번 째! 바로 질문이다. 아주 간단하지만 정확한 질문을 통해 독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한다. 총 여러 개의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었지만 그 중 내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을 가져와 보았다. '나무늘보는 도대체 얼마나 게으를까요?'라는 질문이다. 보통 우리가 나무늘보를 떠올렸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리다', '게으르다' 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런 이미지를 가져와 <주토피아>라는 영화에서는 말이 너무 느려 답답한 나무늘보 캐릭터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그러나! 나무 늘보가 생각보다 엄청 반응신경이 빠르다는 사실! 이 책에서는 나무 늘보의 의외의 모습을 설명해준다. 나무 늘보는 나무를 탈 때 누군가가 자신을 건드리면 누구보다 빨리 뒤돌아본다고 한다. 엄청 놀랍지 않은가?! 그동안 우리가 알던 나무늘보와는 엄청 다른 모습이다. 그 밖에도 박쥐나 여우 등 우리의 편견이 담겨있는 동물들의 의외적인 모습을 많이 설명하고 있다!

 

 KakaoTalk_20190226_001632310.jpg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바로 두 번째! 야생동물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나면 책 뒤에는 야생동물이 처한 사회적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뉴스에서 보던 사회문제들... 평소에는 뉴스를 보며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곤 했다. 그러나 야생동물에 대한 설명을 읽고 많은 사실을 배운 후에 본다면 더 다르게 느껴진다. 아이들은 새로운 사회문제를 알게 되어서 좋고, 어른들은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어서 좋은 [THE BIG BOOK 야생동물]!!

 

KakaoTalk_20190226_003637464.jpg

 

마지막까지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션 발바닥 찾기!' 책 중간에 나오는 다양한 동물들의 발바닥을 보고 참고해서 풀면 더 해결하기 쉽다! 끝까지 집중해서 한 장 한 장을 읽게 만드는 마성의 책. 가족들과 함께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다양한 질문과 화려한 그림들로 독자들의 집중력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아트사이언스 시리즈.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지식이 담겨있다. 아트사이언스 책을 연령 상관없이 모두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