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BL] 천추세인 (외전 포함) (총9권/완결)
란마루 / 웨일노블 / 2021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협하면 골치아픈 무협의 우르르 나오는 문파와 초식들 일일이 따져가면서 이걸 읽어야 하나 굳이?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다는 소식에 출간되자마자 바로 구입해서 읽었습니다.
보통 무협은 정파중심으로 문파에 소속된 주인공을 중심으로 흘러가는데요.
천추세인은 보통 무협에서 흑막으로 보이는 마교(일월신교)를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이미 만렙을 찍어버린 천마의 밑에는 마중사기라는 네명의 제자들이 있는데요.
2번의 반로환동(무술의 정점을 찍으면 오히려 회춘을 하게 되는)을 통해서 외견상으로는 제자들보다 더 어린듯해 보이는 천마와 천마의 거취를 알고싶어하는 제자들사이의 갈등에 끼인 우리의 주인수 석문평
오직 자신의 목숨부지를 위해 마교로 들어왔는데 고래등에 새우등이 터지게 된 석문평이 원하지 않는 천마의 꼬리가 되어 천마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천마가 능글맞고 고집세고 안하무인이지만 은근 츤데레라서 자기가 마음에 든 잡초(석문평)을 괴롭히는 인물들에게 긴 뒤끝으로 복수를 대신해줍니다. 물론 제자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천마가 다른 신분을 위장하고 자신의 이름을 빌린 무림의 흑막인 인물을 찾아 해결코자 주무대인 신강에서 내려오면서 석문평과 강호사람들의 복잡한 사연들이 풀어지게 됩니다.
지역에 맞는 음식과 배경설명들이 줄줄이 열거되는게 아니라 사건들과 착착 맞아들어가고 배치도 잘되어있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주변인물들의 서사가 따로노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서사를 위해서 만든 인물도 아니고 왜 이런행동을 하는지 인물의 입체적인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초반부터 빌드업했던 복선회수도 잘되고요.
표면상의 드러났던 갈등과 계속해서 생겨나는 자잘한 사건들이 버무려져서 후반부에는 해결이 되는데요.
천마와 석문평의 성격의 차이 행동의 이유등 진짜악역은 누구인가 그리고 천마할배의 사랑에 정신나가서 하는 행동들이 이마를 짚게 만듭니다.

성가시기 짝이 없는 번잡한 존재. 하지만 그럼에도 녀석을 놓고 싶은 마음은 전혀 들지 않는다.

-알라딘 eBook <[BL] 천추세인 6> (란마루) 중에서

천마가 그렇다면 그런 것이고, 아니라면 아닌 것이다. 게다가 그들 중 그 누구도 말년에 어린 애첩에게 홀딱 빠져 속곳마저 벗어주고 있는 남자를 말릴 재간은 없었다.

-알라딘 eBook <[BL] 천추세인 8 (완결)> (란마루) 중에서


그를 대하는 천마의 태도는 어린 애첩을 귀애하는 늙은 서방을 연상케 하는 구석이 있어 완전히 부정하기도 어렵다.

-알라딘 eBook <[BL] 천추세인 (외전)> (란마루) 중에서

이렇게 변해가는 천마할배의 구애행각과 처음에는 내가 왜? 이러려고 마교에 내가 들어온건가?자괴감에 빠졌지만 나중에는 천마덕분에 천마후로 무공도 재력도 신분도 얻게 되는 석문평의 나름의 인생역전기입니다.
(뒤에서 혀를 차는 마중사기)

무협이다보니 속도가 현대물보다는 느린게 사실이지만 탄탄한 내용으로 다 읽고 나니 다시 읽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예요.
가급적 스포없이 그리고 날잡고 읽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