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2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권오재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요즘 열심히 현행을 달리고 있다.

현행을 봐주면서 나는 엄마표 고등수학을 위한 수2 준비 기간에 들어갔다.

항상 강조해도 모자라는 기본 개념을 완벽하게 잡아주기 위해서는 나 또한 기본 개념이 완벽하게 자리 잡아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인강도 듣고 수2 기본 개념 공부에 들어갔다.

고등수학...

수학 기본서 하면 다들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를 떠올린다.

그래서 이번에는 엄마표 고등수학 공부를 위해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2를 선택했다.


구성과 특징

1. 개념 학습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식이 만들어진 원리, 필자들의 팁, 문제 풀이 시 범하기 쉬운 오류 등이 함께 설명되어 있으니 확실한 개념 정립에 많은 도움이 된다.


2. EXAMPLE & APPLICATION

소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다양한 접근 방법이나 추가 설명을 통해 다시 한번 개념을 잡아주고 있다.


3. 기본예제 & 발전예제

탄탄한 기본 개념이 정리된 상태에서 단원별 유형을 익힐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다.


4. 중단원별 리뷰퀴즈

중요한 개념들을 모아 다시 한번 정리하면서 전체를 보는 안목을 높여 준다.


5. 중단원별, 대단원별 EXERCISES

난이도별 A,B 단계 문항을 배치, 내신은 물론 수능 시험 등에 출제 가능한 문제들로 구성하여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6. 심화, 연계학습

앞으로 학습할 상위 단계와 연계된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7. 내신, 모의고사 테스트

자신의 실력을 측정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중간, 기말, 모의고사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다.







1단원 함수의 극한


수1에서 열심히 시그마를 배웠다면 이젠 리미트...

극한...

고등때 처음 접하는 극한은 그 단어부터 생소하다.

극한의 뜻과 의미부터 자세히 설명되어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2....

아이들이 수학 기본서로 숨마쿰라우데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 있네...라는 생각이 드는 대목이다.

극한에서 처음 접하는 '수렴한다', '발산한다'부터 함수의 극한 이야기는 시작 된다.

기본 개념 설명이 그래프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먼저 제공 되고 거기에 맞는 예제가 문제로 제공 된다.

중간 수학 공부법에 대한 저자들의 충고.....

기본개념을 확장 설명하며 실수 할 수 있는 부분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니 꼭 자기것으로 만들고 넘어 갈것!!


그리고나면 기본예제와 유사문제, 더나아가 발전예제까지 제공되니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그렇게 소단원이 끝나고 나면....

대단원에 대한 문제들이 연습문제, 심화, 연계학습까지 제공되고 있으니 정확한 자기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될것이다.

부족한 부분은 확실하게 개념학습을 피드백 하면서 완벽하게 자기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시간을 가지자!!!






나머지 단원들도 똑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것 같다.


마지막 내신, 모의고사대비 테스트....

단원별로 내신, 모의고사 대비 유형별 문제 더 나아가 기출문제로 1등급 도전하기 문제까지 수학 기본서이지만 확실하게 내신대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재라 내신대비용으로 정말 좋은 교재라 생각되어진다.








수학은 정말 답을 찾는 과정에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정확하게 이 과정이 정답이라 할수는 없다.

나보다 더 나은 방법이 있을수도 있으니 해설집 참고하는것 잊지 말자!!!!






오늘도 엄마표 수학을 진행하면서 문제를 풀때 아이에게 제일 먼저 하게 하는 일이...

문제를 보고 문제를 빨리 풀려고 하지 말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이 문제를 풀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먼저 찾는 연습을 시키고 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이 방법이 나중에는 정말 아이에게 큰 무기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고등공부이지만 재료 찾기를 하면서 어라~~~ 재료를 반쯤 찾고 못 찾아서 이번 요리

맛은 영~~아니겠는데 하니 아이가 웃으면서 수학문제를 풀고 있다.

딱딱하고 어떻게 보면 하기 싫은 수학을 그래도 웃으면서 할 수 있는게 지금은 아직 시간이 좀 있으니 가능한 일인것 같다.

하지만 이 느낌...이 생각 항상 잊지 말고...

답을 쫓기 보다는 답을 찾는 과정을 즐길 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룸이앤비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하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