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풍산자 라이트유형 수학 1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ㅣ 고등 풍산자 라이트유형 (2025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1월
평점 :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는 첫째...
겨울방학동안 수1 개념을 확실하게 잡기 위해 유형서가 아닌 수1 개념서와 연산서로 개념위주의 공부를 했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수학은 개념이 정말 밑바탕이 되고 뼈대가 되어 줘야지 아님 금방 무너져 버린다.
그렇다고 개념위주 공부만 한다고 개념만 완벽하게 안다고 고득점을 받을수 있는건 아니다.
말 그대로 개념은 밑바탕 거름이 되고 거기에 피나는 연습과 노력이 더해질때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작년 1학년을 보내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이 이 정도는 하겠지..이 정도 문제집은 봐야지 하는 오만함이 가장 큰 적이였다.
그래서 이번 수학공부에는 그 어느때보다 겸손하게 개념부터 차근차근 기초공사를 탄탄하게 하는 쪽으로 촛점을 맞췄다.
그렇다고 개념만 하면 안되니 개념이 어느 정도 잡히고 그 다음 단계로 선택한 교재가 풍산자 라이트 유형이다.
풍산자 라이트 유형은 개념을 어느 정도 이해했는지 확인, 정리 할 수 있고 그 개념에 실력을 한단계 높힐수 있는 유형서로 부담없이 익힐 수 있는 교재이다.
https://blog.naver.com/caltt/222644549516
지난번 등차수열까지 끝내고 이번엔 등비수열...
모든 단원 구성은 동일하다.
먼저 기본을 다지는 유형으로 기본 유형문제가 주어지면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 하는 문제가 먼저 주어진다.
기출, 서술형 문제가 골고루 섞여 있어 실력을 한단계 높히고 유형문제를 두루 접하면서 문제의 접근 방법을 넓힐 수 있다.
그렇게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실력을 높이는 연습 문제가 주어지는데 이 문제는 학교 다니면서 확인 학습으로 단원 시험용으로 보기 위해 남겨 두었다.
그렇게 본인의 실력도 점검하고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확인할 생각이다.
일주일 남은 봄방학동안 나머지 부분도 확실하게 완북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리는 중이다.
념을 익히고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답이 나거나 확실하지 않는 문제를 확실하게 본인의 것으로 만드드는 과정도 정말 중요하다.
한번의 오답은 날수도 있다.
하지만 2번의 오답은 절대 허용하면 안된다.
그리고 내가 푼 풀이과정보다 더 나은 풀이법도 있을 수 있으니 해설집 참고하는것 절대 잊지 말것!!!
풍산자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풍산자 라이트 유형 덕분에 개념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다.
얼마나 개념을 완벽하고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점검도 할 수 있었고 갑자기 어려운 유형이 아닌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 가며 기출문제도 접하고 두루두루 정말 좋은 기회를 가질수 있었다.
방학동안의 이 노력이 밑바탕이 되어 학기중에는 한단계 더 발전한 모습으로...
그리고 무엇보다 이렇게 단계단계 확실하게 쌓아 둔 덕분에 고3때 개념 때문에 다시 해야 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게 하는 좋은 밑거름이 된것 같아 무엇보다 소중하고 값진 시간들이였다.
이 값진 노력에 피나는 노력을 더해 고2 아이가 정말 원하는 등급 꼭 이루었으면 좋겠다.
[지학사로부터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