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기출의 바이블 고1 영어 (2022년) - 섹션별 분권 기출문제집 수능 기출의 바이블 (2022년)
이투스북 영어개발팀 지음 / 이투스북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입학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학년 막바지가 되어 가고 있다.

고등 1학년 마지막 시험인 기말지필은 2주 남았고 수요일은 1학년 마지막 모의고사를 치루고 왔다.

1년을 돌아보고 1년 동안 무엇이 부족했는지 그 부족함을 겨울방학때 완벽하게 채우자를 최근 많이 강조하고 있다.

어제 모의고사를 보고 집에 돌아와 채점을 하고 방학동안 해야 할 큰 계획을 먼저 세웠다.

모든 과목을 빈 공간없이 욕심 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하나하나 완벽하게 채우기

특히 부족하다 느끼는 부분은 집중 공략하기

선행에 욕심 부리지 말고 현행에 충실하기

아이가 1년동안 고등 생활을 하며 느꼈던 부분이라 이걸 제일 큰 목표로 삼고 아이는 내신을 위해 기말고사 공부를 하는 동안 난 겨울방학 큰 테두리 만들기에 들어 갔다.

우선...영어

방학동안 문법을 한번 쫙~~ 정리하는건 필수..구문독해를 함께 하면 더 효과가 배가 되니 함께 진행하고 무엇보다 최신 학평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처럼 시험을 일주일에 2회 볼 예정이다.

이 계획에 딱 적합한 교재가 수능 기출의 바이블

최신 3개년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로 내신, 수능을 모두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교재이다.

무엇보다 듣기편이랑 독해편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집중해서 하기에 더 좋은 구성 같다고 마음에 들어 한다.



자~~그럼 어디 제대로 하나하나 살펴보자


구성과 특징

◆회차별 듣기 모의고사

최신 3개년 전국연합 학력평가 듣기 영역 전 문항 수록

◆Dictation

듣기후 빈칸을 채우면서 정답의 근거와 핵심 어구 파악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






듣기편

2018~2021년까지 총12회로 구성 되어 있다.

매 회차별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재생되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방학동안 매일매일 듣기 훈련을 통해 반복 연습을 하고 Dictation을 활용해 완벽하게 숙지 한다면 모의고사 볼때 가끔 한번씩 틀리는 결점도 보완 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구성과 특징

◆유형별 모의고사

최신 3개년 전국연합 학력평가 독해영역의 문항을 유형별로 분류

◆오답률 베스트 문항

각 유형별 오답률이 놉은 문항을 표기하여 고난도 문항을 구분하여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독해편

최신 연도순 유형별로 20강이 수록 되어 있다.

글의 목적 파악, 심경 분위기 파악, 필자의 주장 파악, 오지 추론, 주제 추론, 어법, 어휘, 빈칸추론등등 모의고사와 수능에 맞는 유형별 구성으로 공부하기 한결 수월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해설편

해설 뿐만 아니라 필수어휘, 선택지 완벽 분석까지 되어 있으니 문제를 풀고나면 꼭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꼼꼼한 분석의 시간을 가지고 나면 오답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되니 잊지 않고 꼭 할 수 있도록!!!







기출 EXTRACT

특별부록이 특별부록 그 이상의 효과를~~~

◆최신 3개년 고1 기출 독해 어휘 리스트

◆기출 지문 문장으로 출제한 문법 드릴 문항

셔틀버스를 타고 학교 가는데 1시간 걸리는 아이에게는 정말 너무 좋은 부록이다.

가볍게 들고 볼 수 있고 익힐수 있고 다니면서 볼 수 있는 무엇보다 어휘와 문법 지문을 따로 체크하면서 요약해 두지 않아도 한 눈에 쉽게 익힉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너무 좋은 득템인것 같다.






책의 구성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앞으로 고등이 될 예비고 둘째와 고1 부분부터 빈틈없이 완벽하게 정리하고 싶다는 첫째 둘다에게 너무 필요한 교재인것 같다.

이 교재는 누가 해야겠다가 아니고 우리집은 두 아이들이 전부 해야 하는 계획이다.

고1을 대비하는 아이에게도 고1을 정리하고 마무리 하는 아이에게도 너무 좋은 기회가 될것 같다.

그리고 두 아이 함께 진행해 두 아이가 함께 분석하고 토론할 시간도 함께 줄 예정이다.

그러면 그 효과는 배가 되리라 기대한다.


교재는 내 아이가 이정도는 하겠지..중3이니, 고1이니 막연한 기준이 아닌 내 아이의 정확한 수준 그리고 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이 있음 중학교 교재든 고등학교 교재든 본인에게 맞는 그리고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충분히 이해하고 구멍없이 채워서 쌓아갈 때 비로소 자기 자신의 지식이 되고 수능 1등급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오늘도 다시 한번 다짐 한다.

엄마의 착각에서 벗어나자고...

아자아자 화이팅!!!!






[ 이투스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