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독해 Beginner 비기너 15분 모의고사 (2025년용) - 수능 독해 입문부터 실전 감각 향상까지
김대성 외 지음 / 이투스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주면 드디어 기말지필평가이다.

시험도 중요하지만 시험만큼 중요한게 이번 여름방학을 얼마나 알차게 보내느냐이다.

그래서 요즘 난 두딸들 여름방학 스케줄 짜느라 머리가 아프다.

학원을 첫째는 평촌, 둘째는 영통과 평촌을 다니다 보니 두 아이 학원 시간 맞추는것도 쉽지가 않다.

그래서 학원은 평촌에 특강으로 꾸려져 있는 한달 프로그램으로...

나머지는 아이들 스스로 부족한 부분 가득가득 채울수 있는 그런 한달을 만들어 주고 싶어 정신이 없다.

첫째는 이미 외고에서 영어의 쓴맛을 보았고 둘째도 외고를 간다고 하니 그 쓴맛을 조금이라도 덜 맛볼수 있게 그렇게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에...ㅠㅠ

아무튼 영어도 영역별로 준비를 해줘야 하는데....

큰아이가 인강을 이투스를 듣고 있다.

이투스에서 15분 모의고사 시리즈를 보고는 이거 하면 안되냐고 묻는다.

뭔가 하고 보니...

오~~~방학 한달동안 하기에 딱 좋은 교재 였다.

그래서 어떤걸 하고 싶은지 물어 보았다.

본인은 기출, 산출문제를 두루 다 접하고 싶다면서 그리고 한단계, 한단계 천천히 꾸준히 올라가고 싶다면서 수능독해 Beginner 15분 모의고사를 선택하신다.

수능독해 Beginner 15분 모의고사를 빨리 하고 나머지 교재들도 하겠다고.....

난 아이의 선택을 믿는다.

 

 

이렇게 선택된 수능독해 Beginner 15분 모의고사

방학동안 두아이 함께 진행해도 괜찮은 책인거 같아 함께 진행할 생각이다.

언니의 주도하에 동생을 끌고 가면서 서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며....

수능 독해 입문서라 큰아이는 정리의 시간을 둘째는 수능을 미리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거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6월에 처음 치른 모의고사에 큰아이가 시간 배분을 잘못해 한페이지를 못풀고 소히 말하는 찍기를 하셨다.

그 문제를 제외하고 본인이 푼 문제는 전부 다 맞았는데 아무튼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이 교재는 아이에게 필요하다.

교재 제목처럼 15분안에 푸는 연습도 함께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딱인 교재이다.

 

 

 

교재의 구성을 보면 크게 파트 1,2로 나뉘어 있다.

PART1 수능독해 유형학습

PART2 수능 독해 15분 모의고사

 

PART1 수능독해 유형학습

먼저 수능 독해 문제를 풀기전 독해를 어떻게 접하고 풀어야 하는지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부분이다.

크게 대의파악, 세부정보 파악, 어법과 어휘, 빈칸추론, 간접쓰기, 장문독해로 이루어져 있는데 총 20개의 유형으로 독해연습을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

유형설명과 출제경향, 최근 수능 3년간의 정답률, 유형풀이 전략까지...

그리고 단어들을 미리 공부할 수 있게 따로 빼놓은 센스~~~

수능문제로 예시를 접하고기출로 만든 미니테스트를 통하하면 한 유형의 독해가 완성된다.

그리고 각각 유혈 정복을 위한 꿀팁도 있으니 꼭 자신을 것으로 만들기~~~~~

 

 

그리고 아무리 맞는 문제라도 더 완벽함을 더하기 위해서는 풀이는 확인하는게 필수~~~

어휘, 구문까지 정말 잘 나와 있으니 따로 어휘, 구문장을 만드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듯 하다.

 

 

 

PART2 수능 독해 15분 모의고사

파트1에서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이젠 실전연습

교재의 제목처럼 15분안에 풀 수 있도록 연습시킬 생각이다.

방학동안 그렇게 연습을 하면 다음 모의고사에는 시간이 부족한 그런 불상사는 생기지 않겠지....

 

 

15분 모의고사 1회마다 이렇게 단어가 정리되어 있다.

안되겠다.

이건 단어랑 해설집의 어휘랑 구문을 전부 한권의 책으로 따로 만들어 줘야겠다.

 

 

15분동안 모의고사가 끝나면 꼭 해설집을 참고해 완벽함에 완벽함을 더하기...

레벨업 포인트라고 문제를 접하는 방법이 꿀팁으로 제시되어 있으니 아이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꼭 확인하고 넘어 갈것

 

 

 

 

 

수능 영어 고득점을 위해서는 구문, 어법 공부도 꾸준히 해야 하지만 유형학습과 실전연습 또한 중요하다는 걸 이야기 하고 있다.

요즘 설명회를 다니다 보면 아이들이 모르는게 아니고 문제 푸는 스킬이 없어서 그렇다고 스킬을 키워줘야 한다는 말을 종종 듣곤 한다.

요즘 이말을 실감하고 있다.

방학동안 수능독해 Beginner 15분 모의고사 꾸준히 열심히 해서 그 스킬을 좀 한단계 올릴수 있는 시간이였으면 좋겠다.

 

 

 

 

[ 이투스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