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정승익.이재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나가 터지기전 우리가족은 일년에 2번정도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어 외국을 나갔다.

나갈때 마다 느낀게...영어...

그나마 나는 듣기가 신랑은 말이 되는지라 둘을 붙여 놓으면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어 다니는데 지장은 없었으나 속시원하게 되지 않는 말때문에 답답함을 느낀건 사실이다.

그리고 병원 근무할때 외국인이 진료를 볼때면 기본적인 대화는 되는데 자세한 설명에 막힐때면 정말 나 자신이 한심스럽기까지 했다.

그래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절실이 느끼고 있었는데 올해 큰딸이 외고를 가면서 우연히 영어 줌수업을 하는걸 보게 되었다.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이였는데 한국말, 글씨 찾아 볼 수 가 없었다.

모든 수업 설명을 영어로 하셨고 자료도 몽땅 한글은 한글자도 찾아 볼 수 없었다.

이걸 하고 있는 아이를 보면서 영어가 더 하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다.

그러던중....

 

 

하루에 한 페이지...365일이면 영어가 된다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정말 가능할까? 라는 의문과 함께 꼭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아이들을 위한 도전이 아니라 나를 위한 도전의 책으로 쓰고 싶어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다.

우선 책을 보면 ..

 

PART1. 필수영문법

PART2. 필수동사 1200

PART3. 듣기

PART4. 매일구문 200

PART5. 매일독해

로 365일 이루어져 있다.

이걸 본 순간 정말 매일매일 하나씩 해 나가면 내가 영어를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확~~드는게...

갑자기 설레인다.^^

 

PART1. 필수영문법

DAY1~217로 구성 되어 있다.

영문법을 공부할때는....

★무작정 외우지 말고 이해하면서 익힌다.

★예문과 함께 익힌다.

PART2. 필수동사 1200

DAY218~277로 구성 되어 있다.

★단어의 한글 의미만 공부하는것은 아무의미가 없다. 예문과 함께 익히자.

★무언가를 암기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시험이다. 나 스스로 단어 시험을 보자.

 

 

PART3. 듣기

DAY278~289로 구성 되어 있다.

★영어듣기를 못하는 이유는 속도의 문제가 아니다. 단어와 표현을 모르기 때문이다.

★시간이 주어진다면 듣기 짬나는대로 무조건 하자.

 

 

PART4. 매일구문 200

DAY290~329로 구성 되어 있다.

★고등수준의 단어를 익히자. 모든 단어를 외우기보다는 단어의 난이도를 느끼면서 공부의 동기부여를 받자.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연습을 하자.

 

 

PART5. 매일독해

DAY3300~365로 구성 되어 있다.

독해...지문의 주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책은 방탄소년단 RM이야기로 첫날을 시작한다.

첫날 이런 물음이 있다.

앞으로 여러분에게 영어공부는 어떤 도움을 줄 거라고 생각하나요?

1일 1페이지 영어 365

영어공부...

나에겐 뭔가를 할 수 있다는 활력소가 되어 줄거 같다.

그리고 내가 살아있다는 느낌...나도 뭔가를 했다는 느낌....

365일후 난 얼마나 변해 있을까?

생각만 해도 가슴 뛰고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