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조건 - 사람은 무엇으로 행복을 얻는가
바스 카스트 지음, 정인회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택의 조건 - 바스 카스트]

 

 

아마존 베스트셀러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저널리스트이자 심리학자 바스 키스트의 최신작!

 

 

나는 행복을 찾고자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을 읽으면 어디에서 행복이 오고,
어디에서 불행이 오는지 알 수 있을거란 작은 기대감에 읽게된 책.

 

처음 이 책을 펼쳤을때에 아주 재미있게 이야기를
묘사해놓고 거기에 맞는 설명을 덧붙여 놓았는데,
재미있게 표현을 잘 해놓아서인지 귀에 쏙쏙 들어와서 좋았지만
간혹 너무 어려운 단어들에 조금 힘든감도 없지않아 있었던 것 같다.

 

책의 스타일은 엄청 어려울 것만 같았는데,

외외로 읽어보면 그렇게 부담스럽게 어렵지는 않았고,

행복과 선택이라는 주제라서인지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연스럽게 이해되며 고개가 끄덕끄덕 하게 되는 책인듯 하다.

 

시대가 너무 빨리 발전함에 따라서 우리는 너무 편한것에 익숙해지고,
불편함이 조금이라도 뒤따른다면 우리는 그것을 불행이라 칭한다.
예전 우리 조상들은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너무나 힘들고 어렵게 살아가는반면,
그 시대와 이 시대를 비교해보면 정말 많은 것들이 발전하였는데 비해,
우리는 더더욱 좋아진 세상에 대해서 불평을 쏟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사람의 심리를 잘 알 수 있고,
또 공감되는 글들이 많아서 나도 모르게 '맞아맞아' 라고 하며
연신 공감을 하며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은
지금 내가 살아가는 이 세상이 얼마나 행복한 줄도 모르고,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리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까지 든다.
나 또한 그렇기에 할말은 없지만 말이다.

 

그렇기에 불행과 행복은 우리가 선택하고,

우리가 어떤생가을 하느냐에 달린 것 같다.

생각의 차이가 곧 내 인생을 달리 만들어주지 않을까,

내가 좋은방향으로 행복하고 행동한다면,

반드시 내가 보는 이 세상도 너무나 행복하고,

좋은 세상이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일 것이다.

 

이런 장르의 책을 많이읽으면

내가 살아가는데에 참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장르의 책이 조금은 어렵더라도

많이 읽어보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