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사생활 - 사유하는 에디터 김지수의 도시 힐링 에세이
김지수 지음 / 팜파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도시의 사생활 - 김지수]

 

 

도시는 나를 낳고, 나는 자라서 도시가 되었다.
도시의 삶 속에서 배우는 사랑과 행복, 그리고 사유하는 에디터 김지수!

 

 

나는 도시를 떠올리면 시끄러운 차 소리와 숨이 탁 막히는 매연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리고 언제나 빵빵 거리는 불친절한 경적소리에 도시에 대한 환상은 커녕 별로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우리는 도시와 뗄레야 뗄수 없는 사이가 되어있는 양면거울이라고 표현한다.
우리는 도시 속에서 삶을 영위하면서 살 수 밖에 없는 유목민으로 표현이 되어 가고있다.

 

이 책은 저자가 목격한 도시의 여러 얼굴들에 대해서 쓰여있다.
요즘 힐링 에세이 책이 많이 나오지만 도시 힐링 에세이는 처음 접하는 것 같다.
도시에 관해서 책을 쓴다는 자체가 조금 특별한 발상인 것 같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책과 다양한 장르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것 같다.

 

도시에 관한 책도 사실 어떠한 내용이 들어있을까 읽기전에 궁금했던 부분도 있지만
과연 도시에 대해서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까?
적을 분량이 과연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던 책인 것 같다.

 

나는 도시에 살지 않아서인지 도시와 그렇게 가깝지 못하다.
도시에 적응해나간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닌 것 같다.
도시와 친해지기 위해선 감수 해야 될 것들이 너무나 많아질 것만 같다.
도시는 그야말로 우리에게 많은 참견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도시에 관한 책이니만큼 도시에서 오래 살았던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 같다.
이 책에서는 도시에 대해서도 그렇지만 도시 여자에 대한 글들도 다양하게 적어놓았다.

 

저자는 도시에게 많은 상처를 받았다고하는데, 과연 어떠한 상처를 받았을까?
저자는 도시를 여러면으로 표현을 해놓았다. 밤이면 화려한 네온을 입고 뽐내다가도
새벽이면 부끄럽게 토사물을 부러놓는 도시라던지
성형외과로 몸을 재조립하고 정신과로 기억을 성형하는 도시등등
아주 다양한 면과 또 득특하게 표현을 해놓았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도시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해준다.

 

도시에 오래 살아보지 못한 나로서는 도시에 대한 여러 얼굴들에 대한 표현들이
많이 와 닿지는 않은 것 같다.
그냥 익히고 배워가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것 같고,
도시에 대한 힐링 에세이를 접하니 도시에 대해서 또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된다.
물론 누구나 도시에 대한 환상이나 이미지가 다른만큼
자기만의 살아가는 방식도 다른 것 같다.

 

그러나 불친절한 회식 정글이라는 단어가 낮설지는 않은 것 같다.
도시를 생각하면 푸른 하늘보다는 회색하늘이 떠오르니깐 말이다.
나에게 도시란 아직 친해지지 않은 새로운 친구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